아이가 좋아하는 엄마표 요리 100
이동미 지음 / 경향BP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좋아하는 엄마표 요리

- 100 -



7년차 주부에 아이를 키우는 엄마이지만

금손 엄마가 아니어서 아이에게 맛있는 요리를 많이 해주지 못했어요.


 

엄마가 해주는 요리는 뭐든지 다 맛있다며 "엄마, 최고야~!"를 외치며 좋아해주는 아이인데,

요리를 잘 못하니 항상 고민되는 부분이었어요.

매번 요리관련 책 특히 아이를 위한 요리레시피만 보면 더욱 더 관심을 갖게 되는 것 같아요.

요리관련 책은 몇 권 가지고 있지만 한 두번 보고는 다시 열어보지 않았고,

영양 가득한 요리보단 쉬운 요리만 주로 해왔어요.

쉬운 요리도 레피시 보면서 간신히 따라해보았지만, 맛은 보장 못하기도 했어요.


요즘은 아이와 함께할 수 있는 간단한 요리나 베이킹을 같이하기도 하는데,

이 책은 몇가지만 살펴보았는데도, 재료도 간단하고 따라하기 쉬운 요리가 많았어요.


아이를 키우고 있는 11년차 주부 동영상 크리에이터의 아이디어 넘치는 조리법이 함께하고 있고,

건강하게 자라길 바라는 같은 엄마의 마음이 담겨있어 

더 마음이 가고,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홈레시피라서 엄마표 요리 따라해보며 도전해보려고 해요.

 

 

이 책은 기본 가이드와 함께 5가지 파트로 나뉘어져있어요.


 

아이 입맛을 사로잡는 간식 메뉴들과 사 먹는 것보다 맛있는 일품 요리가 가득하고,

그리고 인기 만점 엄마표 베이킹에 영양 듬뿍 홈메이드 한 그릇 요리에

아이가 잘 먹는 초간단 요리까지 총 100가지 종류의 요리법이 가득 담겨있어요.

아이와 간단하게 몇가지 해본 요리도 있지만,

도전해보지 못한 요리들도 많아서 어떤 것부터 해야할지 아이와 함께 골라보았어요.

 

 

우선 요리 시작 전 기본 가이드에요.

그동안 보았던 많은 요리책에도 기본으로 함께하고 있는 부분이라

간단히 참고해보았어요.

기본 계량 법과 계량 도구들 살펴보며

아이와 요리 시작 전 어떤 도구가 필요할지 이야기 나누면서 함께 준비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100가지 홈레피시 중 눈에 첫 번째 요리는

아이 입맛 사로잡는 간식 메뉴중 만두피 수제비에요.


찬바람 불기 시작하면 따끈한 수제비 한그릇 생각나는데,

반죽 할 생각에 선뜻 요리하기 쉽지 않은 수제비인데 만두피라니!


이렇게 쉽게 준비 할 수 있는 재료가 있었네요.

만두피는 얇아서 부드럽고, 아이들이 먹기도 좋을 것 같아요.


만두피와 야채만 있으면 쉽게 한그릇 뚝딱 만들 수 있는 수제비 도전해봅니다!

 

 

사 먹는 것보다 맛있는 일품 요리 중 닭꼬치!


축제나 나들이 갔을 때 길거리 음식등 중 닭꼬치 아이도 좋아하는데,

닭다리살 준비해여 양념해서 재워놓고, 소스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네요.


이렇게 쉽고 간단히 준비할 수 있는 재료들로

맛도 좋고, 영양 가득한 홈레시피가 가득 담겨있어요.

아이 입맛 사로잡는 요리들

당장 오늘부터 하나씩 준비해서 도전해보려고 해요.

 

 

 

 

100가지 홈레시피와 함께

#동미밥상 인스타그램 속 살림템까지 소개해주고 있어요.


촬영도구와 유용한 각종 주방 도구들까지

하나하나 참고해보면서 요즘 집콕하며 삼시세끼 요리할 일이 많아졌는데,

부족한 살림살이는 좀 더 준비해서

아이가 좋아하는 맛있고 영양 가득한 엄마표 요리 도전해볼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