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살 첫 국어 1 : 받침 없는 교과서 낱말 7살 첫 국어 1
영재사랑 교육연구소 외 지음, 차세정 외 그림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생활 속 놀이학습이 중요한 요즘 아이들 교육과정에 맞춰 아이와 쉽고 재미나게 엄마표 한글 놀이를 함께하고 있어요.


요즘 초등 1~2학년 아이들은 입학 후 연필잡는 방법부터 배우고, 그 다음 한글 자음과 모음, 글자의 짜임 그리고 받침 없는 글자와 받침 있는 글자, 곁받침 순으로 차례대로 배운다고 해요.


이지스에듀의 7살 첫 국어 시리즈 중 [받침 없는 교과서 낱말] 편을 만나보았는데, 초1 국어 교과서에 나오는 낱말로 구성되어있고, '4단계 활동 학습'으로 한글 쓰기를 함께 해볼 수 있어서 기대되었어요.

 

공부의 기초는 국어이며, 국어 실력의 뿌리는 낱말이라고 해요.

한글을 막 배우기 시작한 6살부터 초등 1학년까지 초등 입학 전 즐거운 공부 기억을 만들 수 있게 도움을 주는 한글 쓰기 워크북이라 지금 딱 한글 배우기 시작한 아이에게 필요한 워크북이라 반가웠어요.

 

아이가 아직은 집중력이 길지 않아 어렵고 수준이 안맞으면 금방 지치고, 공부 의욕까지 떨어지게 만들기에 무조건 쉽고 재미난 워크북이어야 하는데, 7살 첫 국어 시리즈는 겉 표지부터 귀여운 캐릭터가 함께하고 있고, 1일차, 2일차 부담없는 수준으로 하루 딱 4페이지씩만 공부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서 아이가 거부감없이 쉽게 한글 쓰기 할 수 있었어요.

 

 

1일차는 ㄱ,ㄴ,ㄷ 순으로 자음자와 모음자 순서대로 글자를 읽고 써보기 연습할 수 있고, 자음자와 이름을 찾아 선 긋기도 하며 그 다음 자음자와 모음자를 합쳐 만든 글자도 읽고 써보면서 어렵지 않게 매일매일 꾸준히 읽고 쓰기 연습하며 새로운 낱말을 배울 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요.

 

 

이렇게 매일매일 1일차부터 총 19일차로 구성되어있는데, 주말 제외하고 천천히 학습하며 복습까지 한다면 딱 한 달정도 함께할 수 있는 양인 것 같아요.

 

이 책에 나온 90 낱말 예쁘게 써볼 수 있는 부록까지 함께하고 있어요.


1단계 다양한 교과서 낱말을 읽고 쓰기 연습하며, 또박또박 예쁘게 글씨 쓸 수 있게 도와주고, 2단계 한글의 재미를 느낄 수 있게 다양한 흉내내는 말을 배우며 표현력까지 키워줄 수 있어요.

 

 

 

그리고 3단계 두뇌 계발해주는 '낱말 퍼즐'놀이까지 함께하고, 마지막 4단계 도전! 문장 속 낱말 넣기까지! 그동안 배운 다양한 낱말과 흉내 내는 말을 문장의 빈 칸에 알맞은 낱말을 찾아 적고 문장을 만들어 보는 것 까지 함께하며 아이의 상상력과 어휘력을 키워줄 수 있게 도움을 주는 '4단계 활동 학습' 7살 첫 국어 시리즈로 한글 쓰기 함께해보았어요.


그리고 아이가 한글을 즐겁게 공부할 수 있도록 '차분한 칭찬' 이 꼭 필요하다고 해요. "잘했어! 최고야! 틀려도 괜찮아!"

엄마의 사랑듬뿍 담긴 칭찬 들으며, 한글 학습 즐겁게 하며 아이의 어휘력이 쑥쑥 늘어나 적극적으로 한글을 배우는 아이로 자라기를 바래봅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