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와 함께하는 키즈 종이접기 - 집중력UP, 창의력UP, 두뇌력UP
이승래(만들기여왕) 지음 / 경향BP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와 함께하는 키즈 종이접기


요즘 코로나로 인해 외출하기 쉽지 않아서

다양한 집콕놀이를 아이와 함께하게 되는 것 같아요.

여러 집콕놀이 중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놀이로 추천하는 종이접기!

알록달록 색종이만 있다면 쉽고 재미나게

무엇이든 즐겁게 만들 수 있는 종이접기책을 만나보았어요.


창의력 UP!

집중력 UP!

두뇌력 UP!

 

 

유튜버 만들기여왕(이승래님)의 종이접기 책으로

책의 두께도 얇아서 부담스럽지 않아요.


두꺼운 종이접기책을 만났던 적이 있는데,

다양한 종류를 만들 수 있었지만, 

무엇보다 어른도 따라하기 어려웠고 부담되어서 멀리했었던 것 같아요.


이 책은 얇은 두께로 부담스럽지 않고,

6~8세 어린이들이 따라 하기 쉬운 종이접기 작품들만 딱 모아놓았어요.

 

 

특히나 엄마표로 "엄마와 함께하는" 이라는 말이 제목에 있어서

엄마도 거부감없이 즐겁게 아이와 함께할 수 있는

놀이책이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아이와 종이접기 같이 해보니,

간단한 방법이라서 어렵지 않게 쉽게 따라할 수 있었어요.

 

 

 

 

 

접고, 펴고, 쓱쓱 뚝딱뚝딱 작품을 만들 수 있어서 즐거웠어요.

 

귀여운 동물들과, 예쁜 꽃들과 다양한 물건들 중

아이가 고른 몇 가지를 함께만들어 보았어요.


아이도 요즘 유치원에서 종이접기를 하고 있어서 기본 접기방법은 다 알고 있드라구요.

집에와서 엄마에게 알려준다며 열심히 설명해주기도 했어요.

 


기본 종이접기방법은

사각접기, 삼각접기, 문접기, 방석접기,

아이스크림접기, 삼각주머니접기, 사각주머니 접기 등이 있어요.

 

아직 소근육이 약한 아이들은 종이접기할 때 꼭 필요한

기본접기부터 미리 연습해서 다져놓는 게 좋은 것 같아요.

 

이렇게 기본접기를 배운 아이와 함께 차근차근 순서대로 종이접기 따라하며

토끼접기 완성!

손목시계 접기 완성!

그 외에도 다양한 종이접기를 함께해보았어요.

 

그리고 아이가 이건 꼭 만들어 달라며 부탁한 이층침대!!

 

이건 어렵지는 않은데, 손이 참 많이 가는 작품이었어요.

열심히 만들었는데,

아이가 토끼인형 집으로 만들어 주고 싶다며

나름 창작?해서 이층침대가 넓은 토끼인형 집으로 변했어요.

 

종이접기하며 접고 만들고, 오리고 붙이고 아이만의 작품이 완성되었어요.

 

아이에게 조금은 어려운 것고 있었고, 쉬운 것도 있었고

차근차근 설명서 보면서 종이접기하며 즐거운 시간 함께했어요.


엄마와 함께하는 키즈 종이접기 시간 함께하며

아이의 집중력과 상상력이 향상되었어요.

 


외출하기 힘든 요즘 집콕놀이로 종이접기 추천합니다. 함께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