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든지 로봇 다요 리틀씨앤톡 모두의 동화 15
임어진 지음, 안은진 그림 / 리틀씨앤톡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리틀씨앤톡 창착동화

​뭐든지 로봇 다요

내 안의 꼭꼭 숨겨놓은 보물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다섯 가지 따뜻한 이야기를 만나보았어요.


바쁜 일상 속 잊고 지내게 되는 소중한 나의 보물은 무엇일까요?


다솜이와 로봇 다요, 큰점이와 솔이, 호야라는 여러 친구들을 차례대로 만나게 되는데 어떤 이야기일지 궁금했어요.

 

[다솜이네 보물]

할아버지와 함께 살고있는 다솜이네 집에 연지와 친구들이 놀러왔어요.

다솜이에 집에는 할아버지가 모아둔 신기하고 멋진 보물들이 가득있었어요.

 


친구들과 함께 놀러 간 연지는 술래잡기 놀이를 하는데, 그러다가 할아버지의 보물 중 하나를 깨트리고 말았어요. 


엄청 비싸 보이는 도자기라서 할아버지가 이 일을 알게 될까봐 걱정하고 있었어요.

무서운 할아버지여서 엄청 혼낼 것 같아서 벌벌 떨고 있는 연지와 아이들 앞에 할아버지가 나타나서 별거 아니라며 놀란 아이들을 진정시켜줬어요.

할아버지가 만든 도자기도 다 애지중지 소중한 보물이지만, 그런 것들보다 다솜이가 더 소중한 보물이고, 친구들도 다 소중한 보물이라고 이야기 해주시면서 껄껄껄 웃으셔서 아이들도 모두 다 환하게 웃을 수 있었어요.

 

[뭐든지 로봇 다요]

이 책의 제목과 같은 이야기라서 어떤 이야기일지 더 궁금했어요.

​새움이에게는 새 친구가 생겼대요. 뭐든지 척척 해결해주는 로봇 다요였어요.

새움이와 엄마 그리고 아빠는 모든 일을 다 잘하는 로봇 다요에게 의지하기 시작했어요.


놀이도 해주고, 숙제도 해주고 집안일까지 다요에게 부탁하면 되기 때문에 모든 일이 편해졌어요. 새움이는 친구들과 노는 것보다 다요랑 같이 지내는 일이 더 재밌었어요.

그런데 로봇 다요가 점점 아프기 시작하고, 한숨을 푹푹 내쉬며 불평을 늘어놓기 시작했어요. 그러다 결국 고장이 나서 쓰러진 다요를 로봇 응급실로 데리고 갔어요.

다요는 이것저것 고쳐야 되서 바로 집으로 돌아오진 못했어요.

다요만 있으면 친구들도 필요없을 것 같았던 새움이는 어느새 다요를 잊고 다시 친구들의 소중함을 느끼게 되요.

새움이네는 로봇 다요 덕분에 행복했는데, 다요는 행복하지 않았던 것 같아요.

다요가 집으로 다시 돌아오면 이제 친구들과의 놀이에도 끼워 준다고 해요.

다 같이 놀면 훨씬 더 재미있겠죠?

 

 

다섯가지 따뜻한 이야기들을 만나며 진정한 친구의 의미도 다시 생각해볼 수 있었고, 소중한 보물은 가까이에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내가 소중하게 여기지 않는다면 하찮은 존재가 될 수 도 있기에 나 자신부터도 소중하게 생각하는 마음을 가져야 겠다는 생각을 하며,

아이에게 소중한 보물은 바로 너라고 이야기 해줄 수 있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