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MR
공오사 지음 / 바른북스 / 2020년 5월
평점 :
절판


 

공오사 시집 

CSMR 이 무엇일까 궁금하기도 했고, 일생생활 속에서 지친 이들에게 힘을 주고 싶다는

저자의 이야기에 어떤 위로를 받고 힘을 낼 수 있을지 기대되었어요.

 

손바닥 만한 크기의 시집이라서

가방속에 쏙 넣고 다니며 시간 날때마다 틈틈히 보기에도 좋을 것 같아요.


ASMR은 귀를 속삭이는 소리이고,

CSMR은 귀를 속삭이는 시라고 해요.

CSMR 귀를 속삭인다고 하니 뭔가 귓가가 간질간질 할 것만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어떤 이야기로 나의 귀를 속삭여 줄지 궁금증 가득 안고 시를 읽어보았는데,

참신한 제목으로 하나하나 일생생활 속에서

보고 겪게 되는 이야기들이 가득해서 공감되기도 하고,

직설적이고 재치 있는 글들이라서 읽으며 웃음이 나기도 했어요.

작가소개


저자이신 공오사님이 인스타그램에 글을 올리던 중

그 글을 읽은 어떤 독자분의 따뜻한 메시지를 받았다고 해요.

그 메시지에는 정말 많은 것을 느낀다는 내용이었고,

그 메시지로 인해 저자는 본인의 글이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고 공감을 할 수 있는 글이구나.’라는 생각이 들어서

많은 독자분들께 글을 보여드리고 싶었다고 해요.

 

작가의 멘트 하나하나가 참 따뜻한 것 같아요.

정신없이 지나가는 일상 속 지치고  힘들 때 

누구에게도 이야기 할 수 없고 기댈 곳이 없는데,

짧은 시 한 편 읽으며 힘을 얻을 수 있다면 참 감사한 일인 것 같아요.


목차부터 뭔가 참신하고 새로워요,

11시, 4시, 9시

시간별로 나뉘어져있고,


사회생활을 하고 있는 직장인들의 바쁘게 돌아가는 삶을 차근차근 시간별로 나누어 기록해놓은 것 같아요.

첫번째 시의 제목이 '회사'이고,

그뒤로 책임전가, 나쁜 XX, 이상과 현실, 교대근무,

더치페이, 돈 = 걱정, 어른이 되어 버린 나,

재부팅, 불쌍한 내 인생, 별 볼일, 사회초보, 작정상 후퇴 등등

제목부터도 직장생활하고 있기에 더 공감되는 것도 많고,

짧은 문장 한마디에 많은 생각을 하게 하는 것 같아요.


잠시나마 숨고르며 시 한편읽으면서 위로도 받고 공감도 하며, 재미까지 느낄 수 있어서 참신했어요.

 

<별 볼일>

사회생활을 하다보며 겪에 되면서 참 많은 일을 겪게되고,

정말 많은 상처를 받게 되는데 그런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자존감 낮아지고 별 볼일 없는 사람처럼 느껴지기도 하죠.

그런 슬픔에 잠겨 있을 때 저자는 하늘을 보며 수없이 많은 별들을 보게 되었다고 해요.

내가 하는 일이 별 볼일 없다고 생각하는 그 순간 하늘에는 별 볼일이 너무나도 많다는 사실을 깨닫고,

힘들 때 힘이 되어 준 시라고해요.

사회생활을 하며 자신이 별 볼일 없는 사람처럼 느껴지기도 하며,

힘겨워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힘이 되어줄 수 있는 시인 것 같아요.

 

저역시도 제일 맘에 드는 시였어요.



직장을 다니고 있기에 더 공감되는 이야기가 많았고,

저자의 글을 읽는 동안은 근심 걱정하지 않고, 시간 가는 줄 모르게 즐겁게 읽었어요.


힘든 하루 하루 틈틈히 공오사 시집 읽으며 잠시 숨고르며 쉬어가는 시간 갖으려고 해요.

저자의 따뜻한 배려가 느껴져서 많은 위로가 되는 시들을 만나서 즐거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