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마음은 충전중 - 일상에 지친 당신을 위한 행복 에너지 채우기
김근하 지음 / 서사원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하루 피곤하고 지치고 힘든 일상 속

나의 마음을 행복 에너지로 채울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내 마음은 충전중>>

소소한 일로 상처받는 나를 위한 일상 속 마음 회복법을 배울 수 있는 책이에요.

 

당신의 마음은 안녕하신가요?”

나의 마음이 어떤지 안부를 묻는 이 한마디에 지금 나의 마음은 어떤지 되돌아보았어요.

 

 

일상 생활 속 사람과의 관계에서도 참 많은 상처를 받기도 하고,

여러 상황들 속에서 많이 힘들고 지치게 되는 것 같아요.

 

이 책은 우울하고 힘든 상황을 쉽게 벗어나지 못하고

허우적 거리는 사람들을 위해서 조금 더 빨리 그곳에서 빠져나올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해요.

보통의 편안한 마음 상태로 회복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그래서 기대가 되었어요.

 

가족 때문에 고통 받거나, 직장 생활에서 여러 힘든 상황을 겪거나,

일상에서 예기치 못한 큰 불행을 맞이했을 때 걱정과 불안을 가득 안고,

'이런 일이 왜 나한테만 일어나는 거지?' 하면서 그 생각에 가득 사로잡혀 있기 마련이죠.

 


그런 상황을 이겨낼 수 있는 회복탄력성에 대해 이야기해주고,

마음 회복법을 꾸준히 훈련하도록 도와주고 있어요.

 

원하는 것이 이루어질 때의 감정과

원하는 것이 이루어지지 않을 때의 감정을 표현한 단어들이 나열되어 있어요.

일상에서 많은 상황들고 인해 마음속의 에너지가 방전되는 순간.

그 감정을 알아차릴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어요.


틈틈이 마음 회복법을 활용해 에너지를 채우는 방법을 자세히 이야기 해주고,

신체적, 정서적, 정신적, 영성적 영역에서 에너지는 채울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어요.


원하는 것이 이루어지지 않을 때의 감정보단

원하는 것이 이루어질 때의 감정표현들이 더 행복하고 밝은 느낌이 드는 것 같아요.

이런 나의 감정을 알아차리고 에너지를 채워서 밝은 내가 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에너지 알아차림, 회복, 확장이라는 회복탄력성의 세 가지 핵심 개념을 다루고 있어요.

에너지를 충전하려면 우선 고갈되어 있는 나의 마음을 알아차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해요.

그런데 이런 마음을 알아차리기란 참 쉽지 않은 것 같아요.

 

크고 작은 트라우마로 인해 우울하고 불안한 마음이 지속될 때 그 마음을 알아차리도록 노력하고,

다양한 마음 회복법을 통해 삶을 살아가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많이 노력해보려고 해요.

 

지금 내 마음속의 에너지는 방전된 상태인 것 같은데,

이 책으로 인해 조금이나마 나의 마음을 알아차리고 회복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행복 가득한 에너지로 가득 채워 건강한 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보려고 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