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정말 마음일까? 이게 정말 시리즈
요시타케 신스케 지음, 양지연 옮김 / 주니어김영사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게 정말 마음일까?>>

요시타케 신스케 <이게 정말> 시리즈의 네 번째 책!
우리가 살아가다보면 나도 모르게 누군가를 미워하거나 싫어하는 마음이 자라나기도 하죠.
어린 아이보단 어른들이 그런 감정을 더 많이 자주 느끼게 되는 것 같아요.

그런 '미움' 이라는 무거운 주제를 다양한 각도로 바라보며 유쾌한 이야기와 함께 풀어내주는 멋진 그림책이고, 아이에게 이런 '미움' 이라는 부정적인 감정도 있을 수 있다고 이야기해줄 수 있어 좋았어요.

20만 독자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듬뿍받은 작가의 신간으로 우리 아이의 마음속에 자라난 '미워하는 마음'을 풀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해주고 있어요.

아직 어린 6세 아이는 누군가를 '미워하는 마음'이 없기에 조금은 이해하지 못하드라구요.

"왜 미운데? 왜 싫은데?"

아직은 순수한 어린 아이에게 이런 감정을 이야기해준다는게 쉽진 않았어요.

앞으로 한 살 한 살 나이를 먹고, 학교에 다니고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사람들과 의견이 맞지않아 부딪히는 일도 많이 생길텐데 그러한 부정적인 감정을 어떻게 이해하고 극복할 수 있을지 여러 방법을 이렇게 예쁜 그림책으로 이야기해줄 수 있다니 참 좋은 것 같아요.

만약 아이가 자라면서 누군가를 싫어하거나 미워하는 마음이 생긴다면 하루종일 그 생각만 하느라 다른 일을 제대로 하지 못해 하루가 엉망이 되버리겠죠.
그릫게 마냥 괴로워하며 지낼 순 없기에 그 마음을 이겨낼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로 조금만 방향을 바꿔 다르게 생각하게 해줘요.

'미움'이라는 마음을 작가의 유머있는 글과 귀여운 그림들과 함께하며 이겨낼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서, 다른 부정적인 감정이 생겨나도 쉽게 극복해낼 수 있을 것 같아요.

어른이 된 나부터도 부정적인 감정을 떨쳐내기 쉽지 않은데 이런 재미난 생각들로 이겨낼 수 있는 방법을 알게되서 신선했고, 놀라웠어요.

우리 아이에게 앞으로 다양한 감정에 대해 이야기해주고 그 감정들을 잘 다루고 표현할 수 있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요시타케 신스케의 '마음 처방전'
함께해서 즐거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