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선의 모든 것 - 자동차 퀴즈왕 탈것박물관 10
크리스티안 군지 지음, 김재휘 옮김 / 주니어골든벨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니어 골든벨 탈것박물관 시리즈 중 하나인 <자동차 퀴즈왕 우주선의 모든 것>  

이 책 한권이면 우주의 모든 것을 배우고 자동차 퀴즈왕이 될 수 있겠죠?

이 책은 우주 미니 백과사전 같아요.


다양한 탈것들에 관한 모든 지식이 가득한 책을 만났어요.

호기심이 가득한 시기의 아이가 눈을 반짝이며 궁금해 하는 우주선에 관한 모든 이야기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책의 첫장을 넘겼을때 귀여운 작은 탈것들 그림들이 등장해요.

귀여운 탈것들에 대해서 하나하나 이야기 해보며 우주에 있는 탈것들을 만나러 우주 여행을 떠나보려고 해요

 

아이들이 정말정말 좋아하는 스티커가 짜잔하고 등장해요.

두페이지나 우주선 스티커가 가득해요~ 스티커 보자마자 달려든 아이에게 스티커부터 뜯어줬어요.

 

 

차례부터 살펴볼게요.

그동안 우주에 대해 간단하게 표현된 그림책만 봐와서 아직 부족하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이제야 제대로 우주에 대해 제대로 깊이 알 것만 같은 책을 만났네요.​

자이언트 수송기부터 발사체 운반장치, 발사 현장, 우주 정거장까지 놀라운 이야기가 펼쳐질 것 같아요.

 

자이언트 수송기. 거대한 수송기라니 너무너무 멋진 것 같아요.

비행기를 타본 적은 있지만, 비행기나 대형 화물을 운반하는 비행기라니 어마어마하게 크겠죠.

축구장 길이의 2배 만큼이나 길대요.

직접 볼 기회는 없을 것 같지만 사진으로만 봐도 너무너무 멋있었어요.

 

우주선 안에서의 생활을 어떨까요.

우주인들이 함께 모여서 식사를 하는 모습을 보며 우주인들이 둥둥 떠서 다니는 영상을 따로 찾아서 보여주기도 했어요.

 

우주에서 일하는 우주인에 대한 부분에서 아이가 매우 흥미로워하며 질문이 끊이질 않았어요. 

우주인이 되기까지 참 힘든 과정을 겪어야 한다는 걸 본적이 있는데,


우리나라의 최초 우주인인 이소연 님에 대해서 알려주기도 했어요.

우주에 대해 잘 모르는 엄마라서 책에 나온 부분은 쉽게 답변해주었지만,

모르는 부분은 설명해주기 어려웠어요. 그래서 그 외 아이가 궁금해 하는 부분은 검색해서 자료를 찾고 영상을 보여주며 계속 설명해주고 답변해주어야 했어요. 덕분에 엄마도 공부가 많이 되었어요.

 

아이와 우주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며,

따로 자료를 찾아보기도 하면서 이 책 한권으로 긴 시간동안 아이와 함께할 수 있었어요.

같은 그림을 찾아 짝을 맞춰보기도 하며 첨부되어있던 우주선 스티커에서 같은 그림 찾기도 했어요.

 

같은 출판사의 주니어 골든벨 탈것 박물관엔 다양한 책들이 함께하고 있네요.

​이 책들과 함께라면 우리아이의 상상을 키워줄 수 있겠어요.

아이들의 호기심을 채워줄 수 있는 지식이 가득한 책.

책으로 아이에게 다양한 지식을 알려줄 수 있어서 참 좋은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