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다음엇지 최태성 한국사 강의만화 1 : 전근대편
최태성 지음, 김연규 그림 / 메가스터디북스 / 2019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다음 엇지 최태성 한국사 1권 전근대편
다음 엇지란 만화를 일컫는 순 우리말로 다음은 어찌될까란 뜻이에요.
만화라는 말이 일본식 한자어 표현이라고 하네요. 앞으로 만화라는 말은 사용하지 않고, 다음 엇지라고 해야겠어요.
큰★별쌤 최태성의 강의는 워낙 유명하죠.
한국사 공부하는 학생이나 공무원 준비하는 수험생, 직장인 등 많은 분들이 최태성의 한국사 강의를 보고 공부해왔죠, 한국사를 어렵고 딱딱한 공부가 아닌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재구성해서 다음 엇지로 출간했다고 해요.
이젠 학생들과 어른 뿐아니라 아이들까지도 쉽게 한국사 공부를 할 수 있겠어요.
생각보다 책이 두툼한데도 귀여운 그림들과 함께하니 처음부터 거부감도 없고, 어렵지 않게 느껴졌어요.
우리가 역사를 배워야 하는 진짜 이유에 대해서 우선 살펴보고 한국사를 배워야겠죠.
역사는 사람을 만나는 인문학이에요.
사람을 통해서 자신의 삶을 들여다볼 수 있고, 그런 훈련을 하면서 역사를 재밌다고 느낄 수 있다고 해요.
한국사는 사람공부라고 할 수 있겠어요.
지금 제가 하는 일도 사람을 만나고, 여러 다양한 사람들의 생활을 보고 듣는 일을 하고 있는데, 사람 공부하는 거라 생각하거든요.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순간도 미래엔 과거가 되고 역사가 되고, 그 모든 것이 한국사가 된다고 생각하니 뭐든 열심히 해야할 것 같고, 잘 살아야만 할 것 같아요.
다음 엇지 최태성 한국사 1권 전근대편은 고대부터 고려시대, 조선시대까지 전근대 역사를 다루고 있어요.
한국사를 시대별로 순서대로 알아가야 하기에 다음 엇지가 딱이네요.
차근차근 시대별로 배워야 하는게 역사이기에 다음에 어찌될지 궁금해 하면서 살펴보게 되는 것 같아요.
저는 지금 워킹맘이지만, 직장 생활을 하면서도 부족한 부분이 많아서 추가로 여러 가지 자격증 공부를 병행하고 있어요.
그 중 한국사도 꼭 필요해서 공부중이었어요.
그러던 중에 다음 엇지 최태성 한국사를 만나게 되었는데, 어렵다고만 생각했던 한국사를 만화형식으로 쉽게 술술 읽어지네요.
이해하기 어려웠던 부분도 쉽게 그림으로 재미나게 표현해주니 그림으로 연상도 되고, 이해가 쉽게 되네요. 만화형식이라고 수준이 절대 낮지 않아요.
한국사 요약집이라고 하기엔 충분한 그림과 내용이 가득해서 이 책을 여러번 반복 읽고 그림을 통해 연상기억하며 학습하면 한국사 공부하는데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