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요랑 세종 대왕 타요랑 역사랑 1
스토리박스 지음, 전지은 그림 / 아이휴먼 / 2019년 10월
평점 :
절판


타요랑 세종대왕

 

타요랑 역사랑 한국사 시리즈가 출간되었어요.

타요랑 세종 대왕, 타요랑 이순신, 타요랑 안중근 현재까지 총 3권이 출간되었어요.

아이들이 좋아하고, 사랑받는 캐릭터인 꼬마버스 타요 친구들과 떠나는 신나는 역사 이야기라서 정말 흥미진진하고 재미있을 것 같아요.

자랑스러운 우리의 역사 속 위인인 세 분을 만나볼 수 있다니 기대됩니다.

앞으로 타요랑 역사랑 한국사 시리즈는 계속 출간된다고 하니 다 출간된다면 어린이 역사책 세트가 완성되겠네요.

 

한국사는 앞으로 아이들이 공부해야하는 중요한 분야인데 초등학교 이전 유아들이 알기에는 지루하고 어려운 분야라는 생각을 했었어요.

초등 과정이라고만 생각했고, 아직 어린 아이들에게는 이르다는 생각만 했었어요.

그런데 이렇게 친근한 친구같은 캐릭터의 타요와 함께 한다니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서 쉽고 재미나게 역사를 배울 수도 있다니 놀랍고 새로웠어요.

 

3권의 한국사 시리즈 중 만나게 된 이야기는 [타요랑 세종 대왕] 이에요.

우리나라 최고의 왕이었던 세종 대왕은 우리가 말하고 듣는 한국어를 쉽게 쓸 수 있게 한글을 만드신 분이죠.

타요와 함께 한글을 만드신 세종 대왕을 만나러 함께 떠나보려고 합니다.

 

 

 

우선 타요랑 함께하니 아이가 꼬마버스 타요의 주제가를 계속 흥얼거렸어요.

타요타요~타요타요~ 개구쟁이 꼬마버스 붕붕붕 씽씽씽 달리는게 너무좋아~~


평소에도 자동차 놀이할 때 자주 흥얼거리는 타요의 주제가를 부르면서 책의 첫 장을 넘기니

숨은 타요 친구들 찾기 놀이를 할 수 있었어요.

이런 부분은 별거 아닌 듯 하지만 참 센스있는 것 같아요.

역사 여행을 떠나기도 전에 타요 친구들 찾느라 한 참을 재미나게 찾기 놀이하면서 즐거운 놀이를 했어요.

 

햇살이 따스한 어느 날 타요랑 라니는 운행을 시작해요.

버스 정류장에 멋진 옷을 입은 손님은 바로 세종 대왕이죠.

세종 대왕을 태운 타요는 경복궁으로 향하며 세종 대왕의 자라온 이야기며,

역사 속 어느 날의 한 장면에 함께하면서 세종 대왕에 대해서 하나씩 알아가요.

 

꼬마버스 타요 만화에서도 방구를 뿡뿡 뀌는 타요는 방귀로도 글자를 쓸 수 있다며, 재주를 뽐내기도 해요.

옛날에 우리나라의 글자가 없어서 중국 글자인 한자를 빌려서 사용했던 이야기도 알게되었어요

. 많은 백성들이 글을 읽지도, 쓰지도 못했던 그 시기에 세종 대왕은 우리나라의 글자를 만드는 일을 시작하죠.

 

 

타요와 라니는 쉬지도 않고 밤을 새워가며 건강이 나빠진 세종 대왕을

걱정스럽게 바라보기도 하며 세종 대왕의 건강을 걱정하기도 해요.

1443년 마침내 스물여덟자로 이루어진 간단하고,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세상에서 가장 훌륭한 글자인 한글이 탄생했어요.

 

한글을 익히면 재미있는 책도 마음껏 읽을 수 있다는 세종 대왕의 말씀에 타요는 설레여요.

우리 아이도 한글을 배우면 책을 직접 읽을 수 있다고 이야기 해주니 빨리 읽고 싶다며 한글 배우고 싶다고 했어요. 아직은 엄마가 읽어주고 있지만 우리아이도 곧 한글을 읽고 쓸 수 있게 되겠죠.

 

 

 

책의 젤 마지막 장에는 <엄마 아빠가 함께 읽어요!> 라는 부분이 있어요.

세종 대왕의 이름이 여러 개였던 이야기 옛날 왕들은 이름이 여러개 였었죠.

그리고 한글의 원래 이름은 한글이 아닌 훈민정음이었던 이야기와 세종 대왕을 만날 수 있는 곳,

서울 광화문역에서 내리면 세종이야기라는 공간에 여러 가지 세종 대왕의 이야기를 전시해 놓은 곳이 있다고 해요.

 


 

타요나 라니와 함께 세종 대왕에 대해 알게 돼서 정말 신나는 하루가 되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