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형 엄마표 영어 - 초등영어부터 입시영어까지 꽉 잡는 바른 교육 시리즈 29
오현주 외 지음 / 서사원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읽고 ‘엄마표 영어’라는 것이 꼭 영어 사교육을 시키지 않고 엄마표로만 해서 엄마표 영어가 아니라는 데서 한 번 위안을 얻었고, 그렇다면 어떤 과정으로 진행해야 하는가에 대한 시원시원한 정보들이 담겨 있어서 참 유익했다. 책 한 권으로 초등영어부터 입시영어까지의 로드맵이 다 담겨 있으니 이렇게 고마울 수가 없다. 영어동요-알파벳-파닉스, 그리고 영어그림책-리더스-챕터북으로 이어지는 과정에서 아이들에게 노출해주면 좋은 소스들 역시 아낌없이 담겨 있다. 또한 이 책의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미래형’ 엄마표 영어를 하고 싶은 분들께 아주 좋은 수단 중 하나인 ‘ChatGPT’를 활용하는 방법도 자세하게 나와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하다.

우리집 어린이의 경우 3세 때 혼자서 알파벳을 익혔는데 그 때는 아직은 학습을 시키고 싶지 않다는 생각에  영어 동요 외에는 별다른 노출을 해주지 않았다. 그런데 지금에 와서 생각해보면 아이가 스스로 무언가 하려고 했던 그 때 조금 더 적극적으로 영어를 노출해줬다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많이 남는다. 한국어든 영어든 아이가 관심을 보일 때 다양한 방면으로 서포트 해주는 것이 굉장히 중요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그런 점에서 본격적으로 엄마표 영어를 시작하려 하는 분들에게는 이 책이 아주 좋은 동반자가 될 수 있을 것 같다. 또 아직 엄마표 영어를 시작하지 않았더라도 엄마표 영어가 무엇인지, 어떤 순서로 어떤 자료를 노출해주면 좋을지 한 번 훑어보고 싶은 분들께도 추천하고 싶다. 아마 이 책은 엄마표 영어를 진행하는 동안 옆에 두고 수시로 꺼내보게 될 것만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