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깨달음 - 변화의 시대에 전하는 희망의 이야기 키다리 그림책 55
토모스 로버츠 지음, 노모코 그림, 이현아 옮김 / 키다리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위대한 깨달음
토모스 로버츠 글/노모코 그림/이현아 옮김

우리가 사는 지구는 혼란스럽고
이해할 수 없는 모순으로 뒤엉켜 있었어요.

수 많은 곳에 세워진 공장들.
클릭 한 번으로 집 앞까지 배달되는 택배들.

도시를 짓고 인간의 먹을 것을 만드느라
자연은 파괴되어 갔고
지구의 동물과 식물들은 신음했어요.

우리는 언제부터인가 서로 마주보지 않았고
상대의 눈을 보며 안부를 묻기 보다,
틈만 나면 조그마한 기계 속으로 빠져들기 바빴죠.

그리고 2020년,
코로나19 라는 신종 바이러스가
온 세상을 뒤덮어 버렸습니다.

사람들은 불안과 공포에 빠졌고
집 밖을 자유롭게 다닐 수 없게 되었어요.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여행도
마음 편히 다닐 수 없게 되었고
사람들은 마스크로 얼굴을 가리고 다니게 되었죠.

그렇게 혼란함이 가득했던 시기를 지나면서
사람들은 다시 깨닫기 시작했어요.
정말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 말이에요.

2020년, 코로나19로 인해
여러분의 생활에서 달라진 것은 무엇인가요?

저는 무엇보다도
평범한 일상의 소중함을
다시 깨닫게 되었어요.

사랑하는 가족들이 무탈하고,
원할 때 원하는 곳에 갈 수 있으며,
만나고 싶은 사람을 언제든 만날 수 있고,
마음껏 숨쉴 수 있는 것-

바로 이런 것들 말이에요.

코로나19는 분명 우리에게 아픔을 주었지만
사람들에게 깨달음을 주고
우리의 태도에도 변화가 생겼습니다.

환경문제에 대해 경각심을 갖게 되었고
평범한 일상의 소중함을 느끼게 되었죠.

문명이 발달함에 따라
인간의 이기심이나 잔혹성에 대해
많은 말들이 오고 가지만,
인간의 내면에는 분명히
아름답고 선한 면도 존재한다고
저는 믿습니다.

우리 아이들에게도 이 책을 읽으며
꼭 말해 주세요.

아름답고 선한 것들에 대해서요.

우리는 반드시 코로나19를 이겨내고
더 나은 세상으로 나아갈 수 있을 거에요.

-본 리뷰는 서평단에 참여하여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저의 솔직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