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학교에 아이가 다니고 있다.

혼자 스스로 열심히 할려고 노력은 하지만 끈기가 부족한듯 해서 이 책을 신청하게 되었다.

스콜라에서 나온 시리즈는 우리 아이가 참 좋아하는 시리즈 책이다.

좋은습관 길러주는 생활동화

 

좋은습관 길러주는 생활동화는

자라나는 어린이들의 잘못된 습관과 버릇을 재미있는 동화 안에서

스스로 일깨워 주고 올바르게 잡아 주기 위해 기획된 시리즈이다.

이 책에 나오는 영웅이는 끈기가 매우 부족한 아이이다. 호기심이 많아 무엇이든 하고 싶지만

끝까지 한 적은 한 번도 없다.

그런데도 영웅이는 뭐든 잘해서 칭찬받고 친구들에게 인정받고 싶어 하는 어린이다.

다음달에 시에서 주최하는 어린이 줄넘기 대회가 있어요. 열심히 연습해서 꼭 좋은 성적을 올려요!

운동장에서 선생님이 말씀하셨다.

맨앞에 서 있던 여웅이가 손을 번쩍 들었다.

"선생님! 제 꿈이 세계적인 줄넘기 선수예요."

반에서 반대표로 뽑힌 영웅이는 줄넘기 연습을 했지만 사흘째 되는날 부터 한숨을 쉬고 짜증 범벅이 된

얼굴로 줄넘기를 했다.

줄넘기는 너무 힘들어 게다가 오늘은 바람도 많이 불었고 배도 아팠고 핑게를 하면서 열심히 하지

않았다.

지금까지 영웅이는 뭐든지 시작해 놓고 끝까지 한적이 한 번도 없었다.

그러던 어느날 영웅이에게 이상한 할아버지가 나타나서 네가 어려운 일이 생길 때마다 아이들이 나타나 도와줄거라

하면서 서포터즈를 주고 온데간데 없이 할아버지가 사라졌다.

할아버지 덕분에 알게 된 서포터즈는 영웅이 대신 태권도 학원에 가고 큐브도 맞춰 주었다.

그래서 학교에서도 집에서도 인정받는 영웅이가 되었지만 진짜 영웅이는 하나도 기쁘지 않았다.

그래서 영웅이는 끈기를 갖고 하고 싶은 일을 끝까지 해내야 진짜 슈퍼 영웅이 된다는 사실을

깨달게 되었다.

끈기있는 아이는 수학문제가 어렵지만 답을 찾을 때까지 끝까지 풀어보고

책을 읽다가 알고 싶은게 있으면 더 알아보려고 노력한다.

그리고 주변 사람들에게 자신의 계획을 알리며 실천하기 위해 노력한다.

계획을 세우며 꼼꼼히 체크하면서 실천하려고 노력을 한다.

우리 아이도 이 책을 열심히 읽더니 끈기 있는 아이가 되고 싶다면 열심히 읽었다.

끈기가 부족한 아이들이 이 책을 읽으면 끝까지 할려고 많이 노력할듯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