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우리 친정엄마는 올해 84세 이시다.파킨스 병을 앓고 계서서 요즘 기억력이 점점 감퇴하고 있는것 같아서 걱정이 되어서 이 책을 신청하게 되었다.

엄마뿐만 아니라 점점 치매에 대해 걱정이 되어서 나도 이 책을 읽어보고 싶었다.

미리미리 치매를 예방한다면 좋을것 같아서 이 책을 빨리 읽게 되었다.

치매전문의도 실천하는 치매 예방법에 대해 나오고 있고 9가지 치매 원인을 이기는 하루하루 생활습관에 대해서도

나와있어서 미리미리 실천해서 치매를 예방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치매의 가장 치명적인 원인은 생활 습관이라고 한다.

 

40~50대부터 예방해야 하는 치매

노년기가 시작되기 전에 예방책을 실천해야 치매를 예방할 수 있다.

중년기에 치매 위험 요인은 고혈압,비만,난청 세가지가 있다.

흔히 40~50대는 치매를 노인이 걸리는 병이라 치부하며 미리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확실히 초로기 치매를 제외하고는 치매에 걸리는 연령대는 거의 70대 이상이다.

물론 40대라는 나이에 치매가 마음에 전혀 와 닿지 않는 것도 나를 보면 알 수가 있다.

이 책을 읽기전 나도 내가 치매에 걸리수 있다는 생각을 하지 못했다.

하지만 고혈압,비만,난청을 40대부터 철저히 관리하지 않으면 나이가 더 들었을 때 치매 위험도가 높아진다고 한다.

건강검진에서 고혈압,비만 등 성인병 진단을 받았다면 과식과 과음에 유의하자.

이런 진단은 머지않아 고스란히 치매요인이 된다.

중년기에 성인병을 극복하는 것은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된다.

60대 중반부터는 의식적으로 단백질을 섭취해야 한다.

근감소증을 예방하려면 다양한 식품을 통해 단백질을 섭취해야 한다.

육류와 생선,우유와 유제품,달걀,청국장,콩류가 단백질을 많이 함유하고 있다.

근감소증을 예방한다는 이유에서라도 육류를 충분히 섭취해야 한다.

다양한 식단도 중요하다.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한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치매에 잘 걸리지 않는다는 연구가 있다.

그래서 콩류,우유,채소,해조류,등 등 푸른 생선을 골고루 먹는것이 중요하다.치매를 예방하는 식품에는

카레와 감귤이 좋다고 한다.

여러 가지 식재료를 활용한 요리에 카레와 감귤류처럼 치매 예방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식품을 추가해 식단을 짜는 것이 현명하다.

이 책을 읽고 미리미리 치매를 예방할 수 있을것 같아서 마음이 편해지는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