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에 고등학생이 되는 아이를 키우고 있어서 국어 공부에 관심이 많이 간다.

요즘 수능에서 국어가 얼마나 어려운지 국어시험 잘보는 거에 따라서 대학 가는게 결정될 정도로

국어가 어렵다고 한다.

우리 아이는 책은 잘 읽지만 국어 시험을 어려워 했던 아이라 더욱더 국어가 걱정된다.

국어중에 문법도 어렵지만 특히 비문학 독해는 정말 어렵다고 한다.

얼마나 열심히 읽고 공부 했느냐에 따라서 국어 성적이 달라진다고 하니 이번에 떠먹는 국어 독서

책을 읽고 비문학 공부 열심히 하려고 이 책을 신청하게 되었다.

 

떠먹는 국어 독서[비문학] 책은

대한민국 고등학생을 위한 서울대 선배들의 아주 특별한 국어 독서 수업이다.

비문학 독서는 평소에 책을 많이 읽더라도 성적 올리기가 참 힘들다고 한다.

막막한 국어 독서

때문에 어려워하는 학생들을 위해 이 책을 만들게 되었다고 한다.

개인별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는 잘못된 독해 습관 클리닉으로 기본기를 다진다.

독해지도 그리기-영역별 실전훈련의 2단계 프로그램으로 독해력과 문제해결력을 강화할 수 있다.

떠먹는 국어 독서[비문학]는 모두 네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잘못된 독해 습관 클리닉은 자신의 독해 습관을 점검하면서 부족한 부분을 발견하고 그에 맞는

세부적인 솔루션을 훈련하는 과정이다.

2.독해력 강화 종합 솔루션에서는 문단을 기준으로 글 전체의 흐름을 파악하면서 독해지도를 그리는 방법을 알아본다.

3.책속 특강 독서 교과서 개념/문제 총정리에서 독서 교과서의 주요개념들을 압축해서 살펴 본다.

그리고 관련된 기출 문제들도 풀어보면 좋다.

4.독해력 강화 영역별 실전훈련에서는 영역별로 엄선된 기출 지문을 읽고 문제를 풀면서 실전 감각을

익힐 수 있다.

이 책에서는 사회와 과학에 해당하는 고교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독서 영역을 동양 윤리와 사상,생명과학,지구과학

등과 같이 세분화해 구성했다.

떠먹는 국어 독서 [비문학]은 고등학교 입학전에 열심히 읽고 풀어보면 많은 도움이 될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