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우리 아이는 학원 다니는것을 싫어해서 수학학원 하나 다니고 나머지는 집에서 공부를 하고 있다.

혼자 하다보니 잘하고 있는지 걱정도 되고 초등때 부터 정확한 자기주도 공부법과 배움공책을 쓰는법을 배우다 보면 앞으로 커서도 혼자 잘 할수 있을거란 생각에 이 책을 신청하게 되었다.

시작부터 끝까지 스스로 해낼 수 있는 아이의 진짜 공부가 시작되는 순간을 배울 수 있다.

우리가 꼭 기억해야 할 중요한 것은 바로 내공부의 주인은 바로 나라는 사실이다.

공부라는 것은 주인이 있어야 하고 세상에는 그냥 공부는 없다.

모든 공부에는 주인이 있다.

세상에는 정말 많은 사람이 밤낮으로 열심히 공부하지만 그 공부의 주인이 아닌 경우가 많다.

공부를 열심히 해서 바라던 좋은 결과를 얻게 되면 누가 가장 기뻐할까?

바라던 꿈을 마침내 이루게 되는 사람은 바로 나 자신이다.

열심히 노력한 결과는 모두 공부한 자신에게 돌아간다.

반대로 열심히 노력하지 않은 결과도 다 자신에게 돌아간다.좋은 결과든,나쁜 결과든 그 결과는

모두 네 자신의 몫이다.

 

 

공부를 시작할 때 계획 세우기는 필수이다.진짜 공부를 하고 싶다면 무엇을 얼마나 공부할지 관한 계획을 세우는 습관이 필수이다.

계획에는 크게 두 가지가 있다.바로 장기 계획과 단기 계획이다.

장기 계획은 한 학기 또는 1년 단위 계획을 말한다.이번학기 동안 어떤 공부를 할지 어떤 영역의 점수를

올릴지 매일 어느정도의 분량을 해낼지 등을 계획하는 게 장기 계획이다.

엄마 아빠 눈치보지 않고 나 스스로 계획을 한다음 부모님과 상의하여 조금씩 조정하는 것은 괜찮다고 한다.

중요한건 부모님이 짜 준 계획을 네가 조정하는 게 아니라,네가 짠 계획을 부모님이 조정하나는 점이다.

네 자신이 네 계획을 세우고 처음에는 혼자하기 힘드니까 부모님의 도움을 받고 그러다가 서서히

혼자 해보는 것이다.

단기 계획은 일주일 공부 계획이다. 일주일 공부 계획을 세우고 주말에 점검하는 것이다.

분량이 너무 많으면 실패할 확률이 높아진다.

첫 일주일은 성공할 가능성이 매우 높도록 아주 적은 양으로 도전하고 차즘 늘리면서 계획을 수정해 보는 것이 좋다.

배움공책 쓰기는 오늘 수업 시간에 듣고 배운 교과서 내용을 다시 한 번 떠올려 보고 나만의 말,글,그림,표 등으로 정리요약 하는 과정이다. 초등 자기주도 공부법 배움공책 책은 자기주도 공부를 왜 시작해야 하는지 알려주고 배움공책을 왜 써야 하고 어떻게 써야 하는지를 알려줘서 아이들이 혼자 공부해 나갈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