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는 이상하게 과학 과목을 제일 힘들어 한다.

아마도 과학이라는 과목을 학교에서 시험으로 접해서 더욱더 그런듯 하다.

어릴때는 우주에 관심이 많아서 도서관에서 우주와 지구책에 푹 빠져서 읽었던 기억이 난다.

학교에 입학 하면서 부터 아이가 과학을 어려워 하는듯 해서 이책을 신청하게 되었다.

이 책은 우리 아이가 좋아하는 만화 형식이라 더 아이가 이 책을 재미있게 읽었던듯 하다.

나 또한 원자에서 우주까지 과학 수업 시간입니다. 책을 읽고 많은 과학자들과 업적을 많이 알게 되었다.

주변을 돌아보면 과학으로 이루어져 있지 않은 것이 없을 정도다.

그러나 막상 과학 발명품 이라든지 그런것을 만들려고 하면 너무 어렵다.

 

 

원자에서 우주까지 과학 수업 시간입니다. 책은

과학자가 들려주는 과학적 사고방식과 실험 관찰 방법이 나와 있다.

제인 콜든은 미국인 첫 여성 식물학자다.

250년전 그는 뉴욕주에 있는 자신의 집 근처에서 자라는 300개가 넘는 야생 식물들을 세밀하게 관찰하고 기록했다.

제인은 식물을 그리고 식물의 잎맥을 프린트하기도 했다.

그런 유일한 기록 덕분에 우리는 오늘날 그곳에서 자생했던 야생 식물들에 대해서 알게 되었다.

오토 폰 게리케는 오늘날 놀라운 공기 실험으로 유명한 독일 과학자이다.

오토는 진공에 매우 관심이 많았다.그 당시 많은 사람은 아리스토텔레스가 예전에 했던 말들을 여전히 믿고 있었다.

오토는 아리스토텔레스가 틀렸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최초의 진공 펌프를 발명했다.

오토는 자신의 진공펌프를 이용해서 모든 종류의 용기에서 공기를 빨아들이기 시작했다.

공기는 사방에서 우리를 민다.

해수면 기준으로 그 힘은 우리 몸을 1제곱세티미터당 1킬로그램의 설탕 보따리로 밀어대는 것만큼 무겁게 느껴지는 힘이다.

오토는 대기압의 힘을 증명했기도 했다.

벨은 전화기를 발명했고 토머스 앨바 에디슨은 마이크를 발명했다.

그리고 축음기와 전기 그리고 영사기도 만들었다.

공기는 음파의 형태로 우리의 귀에 소리 에너지를 전달해 준다.

우리는 귀로 들어오는 그런 음파를 막으면,제대로 들을 수 없고 소리는 또한 탁자 표면과 같은 다른 물질을 통해서도

전달된다.

벨과 에디슨은 현대 통신에 혁명을 일으켰다.

아이작 뉴턴은 슈퍼 과학자이다.뉴턴은 빛이 유리를 통과해 굴절되면 '스펙트럼'으로 알려진 총천연색띠로

갈라짐을 알게 되었고 이 색들은 무지개에서 보는 것과 똑같은 색들로 이루어진것을 알게 해 주었다.

뉴턴이 등장하기 전 사람들은 빛에 대해 약간 다른 생각들을 갖고 있었다.

뉴턴은 하얀색으로 보이는 물체는 스텍트럼에 있는 모든 색을 반사하기 때문이라는 사실을 처음 보여준 사람이다.

흰색 빛은 가시광선의 모든 색이 혼합된 결과라는 뉴턴의 말이 옳았다.

알베르트 아인슈타인은 위대한 이론 물리학자 이다.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과학 방정식을 생각하기도 했고 빛의 속도 보다 더 빠른 것은 없다고 생각했다.

심지어 그런 속도로도 햇빛이 우리에게 도달하는 데 8분이 넘게 걸린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과학자들은 빛의 속도를 계산하는데 수 세기가 걸렸다.우리가 태양으로부터 얻는 빛의 파동 같은 마이크로파는 보이지

않는 파동이 빛의 속도로 이동하는 에너지의 한 형태이다.

원자에서 우주까지 과학 수업 시간입니다. 책을 읽고 나와 아이는 여러명의 과학자들에 대해 많이 알 수 있었고 그들의 업적을 배울 수 있었으며 과학적 사고방식과 실험 관찰 방법을 알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