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연구는 오랫동안 여러 시련과 좌절을 겪으면서 꾸준히 발전해 왔다.
21세기의 인공지능은 더 이상 인간의 지식을 일방적으로 받기만하지 않는다.인공지능이 데이터를 분석해 스스로
배우는 기계학습이 도입되면서 눈부시게 발전했다.
인공지능의 인공은 인간이 만들었다는 뜻이다.
지능은 학습하거나 경험한 것을 바탕으로 어떤 목적을 위해서 생각하는 능력을 뜻한다.
인공지능이란 인간의 지능으로 할 수 있는 사고,학습,자기 계발 등을 컴퓨터가 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연구하는 컴퓨터 공학 및 정보 기술의 한 분야 이다.
컴퓨터가 인간의 지능을 모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인공지능이라고 할 수 있다.




인공지능은 컴퓨터 프로그램이다.프로그래밍 기술과 컴퓨터의 성능이 점점 발전하면서 지금까지 인간이 해 오던
일의 일부를 인공지능을 갖춘 기계에 맡기려는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최근에는 인간의 뇌를 모방한 딥러닝 기술을 활용하게 되면서 풀지 못했던 문제들이 해결되고 있다.
딥러닝으로 학습한 인공지능의 기계 통역은 언어의 장벽을 없애 줘서 외국인과 소통을 원활하게 해 줄 것이라고 한다.
자율 주행차가 완성되면 더 이상 장거리 여행을 갈 때 힘들게 운전할 필요가 없어질 것이다.
인공지능이 아무리 똑똑해져도 맡길 수 없는 일이 있다.회사의 경영자가 판단을 내리는 일이나 의사,교사,은행원
등 사람을 대하는 일이다.
이런 일은 사람이 직접해야 하는 일들이다.
미래 사회에서는 인공지능이 잘하는 일은 인공지능에 맡기고 사람은 기계가 할 수 없는 일만 할 수 있을것이다.
앞으로 갈수록 인공지능이 폭넓게 사용될 예정이므로 컴퓨터를 잘 알고 잘 사용하는 능력이 중요하다.
인공지능은 발전하고 있고 이미 사회에 큰 영향을 주고 있다.
인간이 더 뛰어나다고 하는 인식 능력과 예측 능력,행동 능력,개념을 획득하는 능력,언어 능력 등도 언젠가
인공지능이 인간을 앞지를지 모를일이다.
앞으로 가까운 미래,인공지능에게 어떠한 역할을 맡길 것인지는 사회 전체에서 활발하게 논의 해봐야 한다.
사람들이 인공지능을 더 깊게 이해한다면 안공지능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하고 우리 사회는 더 풍요로워질 것이다.
인공지능 상식 사전책은 인공지능이 우리의 일상생활을 어떻게 바꿀지 매우 쉽고 분명하게 보여주고 있고
또한 인공지능이 걸어온 좌절과 성공의 역사,인공지능을 발전시킨 다양한 방법들 알수 있어서 참 좋았다.
인공지능이란 말은 많이 들었는데 이 책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인공지능에 대해 많이 알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