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아이를 키우다 보니 진짜 성교육 하는게 엄마로써 힘든것 같다.

아이가 어릴때는 다른 부모들을 보면서 왜 성교육 시키는게 어렵지?하고 생각했는데

막상 우리 아이가 크니 나 또한 아들에게 성교육 시키는게 어렵다는 생각이 들었다.

딸이면 자연스럽게 편하게 성교육 시킬수 있는데 성별이 틀린 아들을 키우다보니 엄마가

성교육 한다는 것은 진짜 민망스러웠다.

그래도 더 늦기전에 제대로 된 성교육을 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 책을 신청하게 되었다.



 

 

 


세상 쉬운 우리 아이 성교육책은

20만 아이들과 부모들이 검증한 가장 현실적인 성교육 책이다.


성교육은 태어나면서부터 일상에서 시작해야 한다고 한다.

성교육은 태어나자마자 시작하는 것이고 부모가 함께해야 하는 것이라고 한다.

인간이 태어나는 순간부터 시작되어 사회화되어가는 과정에서 끊임없이 계속되는 인간 교육이다.

그래서 성교육은 갓 태어난 시절부터 노년기에 이르기까지 가정,학교,사회에서 함께 이어가는 생애 교육이자

평생교육으로 나아가야 한다.


아들만 키우는 나는 남편에게 아들 성교육을 시켜 달라고 부탁했다. 그랬더니 남편이 자기도

어릴때 성교육을 제대로 받아본적이 없어서 성교육 하는것이 어렵다고 했다.

하긴 여자인 나도 성교육을 제대로 받아본적이 없다.

부모인 내가 내 아이에게 성교육 하기 어려운 가장 큰 이유는 지금까지 가정,학교,사회에서

성교육을 재대로 받아본 적이 없었기 때문에 더 힘든것 같다.

우리는 어렸을 때 부모로부터 성은 조심해야 하고 숨겨야 하는 것으로 배웠다.

가정에서 부모는 아이가 묻는 성에 대한 궁금증을 어느 정도 해결해줘야 하고 건강한 성 가치관을 형성 하도록

도와야 하지만 안타깝게도 성은 아직까지 우리에게 부끄럽고 감춰야 한다는 걸 부모에게 배웠던 것이다.


자녀를 성교육할 때 부모가 어떤 태도를 보이느냐에 따라서 자녀가 성을 바라보는 가치관과 태도가 영향을 받는다.

성 지식을 많이 안다고 자녀 성교육을 잘할 수 있을 거라는 건 큰 착각이다.

아무리 내가 척척박사처럼 지식을 많이 갖추고 있어도 태도가 좋지 못하면 자녀 성교육은 어렵다.

성교육은 단순히 지식을 전달하는 교육이 아니라 가치관과 태도에 대한 교육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부모는 성에 대해 편안하고 건강한 태도를 갖추기 위해 공부하고 연습해야 한다.


청소년기까지 자녀와 성에 관한 대화를 시도하지 않았다면 부모 잘못이 더 크다.

이제라도 늦지 않았기 때문에 부모는 언제든 자녀와 대화의 가능성을 열어두는 게 매우 중요하다.

지금이라도 자녀와 함께하는 시간을 늘리고 성 대화를 시작해야 한다.


세상 쉬운 우리 아이 성교육책은

난생처음 내 아이 성교육을 시작하는 부모들에게 들려주는 솔직하고 유쾌한 성 특강 책이다.

최신 트랜드에 맞는 진자 현실적인 성교육책이고 아이들이 성에 관해 물어오면 어떻게 대답해야 할지 난감했는데

이 책을 읽고 나더니 이제 좀 편하게 성교육을 시킬 수 있을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