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가 참 좋아하는 스티브 잡스~

스티브 잡스는 1955년에 태어났다.1976년 고등학교 친구인 스티브 워즈니악과 함께 애플을 창업했고

당시로는 혁신적인 매킨토시 컴퓨터를 만들어 전 세계를 놀라게 했다.



 


"항상 갈망하라.그리고 항상 우직하게 나아가라."


스탠포드 대학교 2005년 졸업식 연설에서

스티브 잡스는 세종류 연설을 하게된다.

첫번째 이야기는 인생의 작은 점 같은 순간들이 어떻게 미래에 연결되는지에 관한 이야기이다.

스티브 잡스는 젊은 대학원생 미혼모 어머니가  낳았고 입양을 가게 되었다.

17년후 스티브 잡스는 대학교에 입학했고 비싼 등록금 때문에 학교를 그만두게 되었다.

대학을 중퇴하여 정규 과목을 들을 필요가 없었기 때문에 서체 강의를 듣게 되었다.

그때 세리프와 산체리프체를 배웠고,그것들이 다른 글자체와 조합될 때 생기는 여백의 다양함을 배웠으며

훌륭한 글자체의 본질을 배웠다.

10년 후에 첫 번째 매킨토시 컴퓨터를 디자인할 때 큰 도움을 받았다.

매킨토시는 아름다운 서체를 가진 최초의 컴퓨터가 되었다.


우리가 살고 있는 현재의 순간들이 어떤 방식으로든 미래에 연결된다는 것을 믿어야 한다.

직감,운명,인생,업보,등 무엇이든 하나는 믿어야 한다. 왜나면 현재의 순간들이 미래로 연결된다는 믿음이

자신의 마음이 말하는 대로 길을 걸어갈 때 자신감을 줄 것이다.


스티브 잡스의 두번째 이야기는 사랑과 실패에 관한 이야기 이다.

스티브 잡스는 워즈니악과 함께 부모님의 차고에서 애플사를 세운 것은 20살 때이다.

열심히 일한 덕분에 차고에서 2명으로 시작해서 애플사가 10년 만에 4,000명의 이상의 직원을 거느린

200억 달러의 기업이 되었다.

애플을 폭발적으로 성장했고유능한 경영인을 데려와서 일하던 애플사는1년후 미래에 대한 비전이 서로 어긋나기

시작했고 결국 그 때 경영진들은 그 사람 편을 들었고,스티브 잡스는 30살에 공개적으로 쫓겨나게 되었다.

그 이후 5년 동안 넥스트와픽사라는 회사를 세웠고 현재의 아내가 된 사람과 사랑에 빠졌다.


세번째 이야기는 죽음에 관한 이야기 이다.

인생에서 커다란 결단을 내릴 때마다 내가 곧 죽는다는 생각을 가장 중요한 도구로 사용해야 한다.

왜냐하면 다른 사람들의 기대,모든 자부심,수치스러움과 실패에 대한 그 어떤 두려움 조차 죽음 앞에서는

모두 힘을 읽고 오직 진실로 중요한 것들만 남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마음이 이끄는 대로 살아가야 한다.


3차 산업 혁명의 종결자. 스티브 잡스.

스티브 잡스는 매킨토시를 통해 개인 켬퓨터 시대를 개척했고,아이폰 보급으로 모바일 시대를 엶으로써

IT산업의 진보,명실상부한 유비쿼터스 시대의 발판을 마련했다.

스티브 잡스는 2005년 스탠포드 대학교에서 연설을 했는데 나는 그의 연설문에서 그가 짧지만 멋진 살을

살았다는 것을 느낄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