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생활하는데 꼭 필요한 에너지

궁금했어,에너지 책은 인류 발전과 함께해 온 에너지의 모든것에 대해 말해주고 있다.

미래에는 어떤 에너지를 쓸 수 있을까?

고민해 볼 수 있는 책이었다.

우리가 생활하는데 꼭 필요한 에너지 이지만 일상 생활을 바쁘게 지내다보면

에너지에 대해 특별히 생각하지 않게 되는것 같다.

궁금했어,에너지 책을 읽고 나는 많은 생각을 해 보았다.

내가 살아가는 모든것에는 에너지가 필요하구나! 하고 말이다.



 

 

 


과학자들은 에너지는 일을 할 수 있는 능력이라고 말한다.

에너지가 많으면 일을 많이 할 수 있고 에너지가 적으면 일을 거의 할 수 없다.

에너지가 무엇인지 이해하기는 쉽지 않지만 일이 무엇인지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오직 사람만이 일을 할 수 있는 것일까? 그렇지 않다고 한다.

세상 모든 것을 일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우리 주변을 환하게 비추는 빛도 에너지를 가지고 있다. 태양 전지에 빛을 쬐면 모터를 돌릴 수 있고

자동차를 달리게 할 수 있다.

빛이 가지고 있는 에너지를 빛 에너지라 부른다.

주변에서 시끄럽게 들리는 소리도 에너지를 가지고 있다. 소리는 우리 귓속의 고막을 흔들고 유리창을 흔드는

일을 할 수있다.

아주 센 소리는 유리잔 같은 물체를 부술 수도 있다. 소리가 가진 에너지를 소리 에너지라고 부른다.


세상에는 아주 많은 종류의 에너지가 있다. 에너지는 끊임없이 다른 종류의 에너지로 바뀌면서 일을 한다.

에너지가 모습을 바꾼다는 것은 이 에너지가 다른 에너지로 바꾼다는 것이다.

에너지는  다른 에너지를 만들 수 있는 능력이 있다.

인류는 아주 오래전부터 에너지를 이용해 문명을 발전시켜 왔다.

어쩌면 인류의 역사는 에너지 발전의 역사라고도 할 수 있다.

문명은 새로운 에너지를 발견하고 더 많은 에너지를  쓰게 되면서 더욱 발전하게 되었다.


전기 에너지는 우리 생활에 아주 중요하고 많이 쓰이는 에너지이다.우리는 전기로 텔레비젼을 보고

전등을 켜고 통화를 하고 컴퓨터를 이용한다.

전기가 없는 세상은 이제 상상할 수 없게 되었다.

과학자들은 전기 에너지를 우리 생활에 필요한 여러 가지 에너지로 바꾸는 많은 장치를 만들어 냈다.

모터는 전기 에너지를 회전하는 운동 에너지로 바꿔 주는 장치이다.

선풍기 에어콘,세탁기,엘레베이터,냉장고,청소기 등 물론 우리 주변에 모터가 쓰이지 않는 곳이 없을 정도다.



전기가 없다면 우리 생활은 당장 멈춰 버리고 말것이다.아침에 나를 깨워주던 알람 시계도 멈추고

음악도 들을 수 없고 학교에서는 수업을 알리는 벨 소리도 울리지 않을 테고 지하철도 운행하지

못하게 된다.

새삼 전기의 고마움을 깨닫을수가 있다. 전기로 돌아가는 이 세상은 바로 탈레스의 위대한 발견으로 부터 시작된 것이다.


모든 생물은 에너지를 이용하며 살아간다. 생물이 살아가는데 필요한 에너지는 대부분 음식을 통해 얻는다.

물론 햇볕이나 바람 같은 자연의 에너지도 생물에게는 아주 중요하다.

변온 동물은 햇볕으로 부터 체온을 유지하고 많은 식물은 햇빛을 이용해 양분을 만든다.

동물은 태양의 열 에너지를 이용하고 식물은 태양의 빛 에너지를 이용한다.


우리가 에너지를 너무 사용한 나머지 이제는 에너지는 지구에게 엄청난 재앙을 일어나게 만들었다.

미세먼지가 가득하고 환경이 오염되고 우리는 환경을 생각해서 이제 에너지를 절약해서 써야한다.

에너지의 편리함 때문에 너무 많이 무분별하게 에어콘을 사용하고 냉방을 한다면 언제가는 우리는

더 힘들어질것이다.

앞으로 나도 전기도 아끼고 종이도 아끼고 왠만함 걸어다딜수 있도록 해야겠다.

나뿐만 아니라 우리가족 우리나라 지구 모든사람들이 환경을 보호하고 에너지를 아껴서 오랫동안 건강하게

살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