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에 다녀왔습니다 : 원도심 편 - 디지로그 청주, 나를 기록하다 청주에 다녀왔습니다
김파카 지음 / 샘터사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디지로그 청주 , 나를 기록하다 가 부제인데, 이 부제와 비슷하게 이 교재의 내용은 자연스럽게 전개 된다.

 이 교재에서 나의 마음을 한 눈에  사로잡은 관전 포인트가 있었는데, 그 포인트는 골목골목 추억이 깃들어 있는 수암골이라는 동네를 소개하고 있다.

 이 교재에서는 친절하게 각 장소마다 체크해주면 유용한 체크 포인트 라는 옵션을 제공하고 있는데 이 옵션을 활용하면서 서적을 읽고 그리고 읽은 부분을 바탕으로 직접 방문하여 이 동네를 여유롭게 감상하면 좋을거같다. 

 수암골은 청주 시내가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수암골 전망대라는 곳이 있는데, 이곳에서 내려다보는

청주시내 조망은 요밀조밀하게 짜여진 웅장함이라고 할까나? 

 이 교재에서는 청주 시내의 낮배경을 참조사진으로 적시하였으나, 본인이 이 교재를 바탕으로 방문 하였을때는 일부러 야경을 보기위해서 저녁으로 넘어가는 시점에 방문하였다.

 이곳을 방문하고 싶다면, 낮이나 밤에 방문하는거보다도 일몰이 시작되는 시간 즈음에 방문해서 일몰도 감상하고 밤이 저문후 하나 둘 불 빛이 켜지는 야경 순서로 감상하는것을 추천해 본다.

 어느 정도 야경감상이 끝나면 수암골에서 유명한 카페거리를 방문하여 좋아하는 커피 혹은 음료 차 등을 테이크아웃 주문하여 마시면서 골목길로 살짝 틀어 준 후에 벽화마을로 진입하여 벽에 그려진 그림등을 감상하면서 천천히 내려오면 좋을거같다. 

 이곳은 제빵왕 김탁구 라든지, 영광의 재인 등의 촬영지로도 알려지면서 유명세를 타기도 했으니, 이러한 내용들도 가볍게 참조하면 좋을거같다는 생각이 든다.

 하단부에는 이 교재에 삽입되어 있는 사진 한장을 올려보고, 그리고 이 사진에서 나타내는 바가 무엇인지 직접 내가 이곳을 방문하여 실제 사진을 찍은것 두장을 비교해보면서 각각 다른 각도로감상해보면 좋을것이다.




  교재에서는 수암골 전망대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그리고 수암골 전망대에서 내려다본 청주시내가 어떤 모습인지 단 두장의 그림으로 잘 보여주고 있다





  위 사진은 교재에서 안내해주는 수암골 전망대에 방문하여 해가 지는 장면을 담기위해 줌을 많이 당긴 사진이다.



  두 사진을 비교해보면서 다른 각도로 청주시내를 감상해본 독자의 소감은 어떨지 궁금하긴 하다. 나의 지인들에게 이 서평과 내가 찍은 사진 등을 보고 괜찮냐고 물어보니, 훌륭하다! 여행작가 혹은 사진작가가 되어도 손색이 없다라고 칭찬을 해주는데, 지인들의 말이 거짓말이긴 하지만

듣기에는 거북하지 않았다. 칭찬은 고래도 춤을 추게한다? 라는 말이 있지 않은가 ㅎㅎ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