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자니아 직업 탐험대 1 - 방화범을 찾아라! 키자니아 직업 탐험대 1
김미영 글, 도도 그림, MBC PlayBe / 고릴라박스(비룡소) / 201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을 키우는 가정이라면 한 번 쯤은 키자니아에 가서 직업 체험을 해 보았을 것이다.  우리는 아직 가보지는 못했지만... 그런 키자니아가 책으로 나왔다고 해서 과연 어떤 구성으로 엮었을까 궁금했다. 초등 학생을 대상으로 키자니아에서 체험할 수 있는 직업을 만화로 꾸며쓴 책이다. 1권은 방화범을 찾아라는 제목으로 소방관에 대한 직업을 구체적으로 알 수 있게 하였다. 1편인 '방화범을 찾아라!'에서는 소방관의 비중이 크지만, 소방관과 경찰 과학 수사관, 화재 감식 전문가 등 다양한 분야의 직업인들이 서로 각자의 역할을 하며 협력하는 모습을 보며 여러 직업이 모두 중요함을 깨닫게 될 것이다. 또 책의 뒷부분에서는 소방관이 하는 일, 소방관에게 필요한 능력, 소방관이 되려면 어떻게 하는지 등 직업과 관련된 소개도 있어 아이들에게 유익하다. 쉽고 재미있게 진로교육을 하고 싶은 교사나 학부모는 아이와 함께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그리고 책 마지막에 직업 가이드라고 해서 책임감이 필요한 직업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사진 자료와 함께 자세히 소개하고 있어 진로 교육에도 도움이 되는 것 같다. 소방관, 전기 안전 기술자, 경찰 과학 수사관, 경찰관, 특수 부대원, 외교관, 집배원이 소개되어 있다. 그리고 아이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틀린 그림 찾기도 보너스로 수록되어 있다. 아이들이 직업과 진료 관련하여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는 책이었다.

  2권이라 아직 이야기의 서막에 불과하기 때문에 2권에서는 어떤 사건이 펼쳐지며 색다른 직업을 소개하고 시장의 악행을 밝힐지 무척 궁금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