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비 따라 강남 여행 - 제비의 눈으로 본 아시아 지리 문화 이야기 지식 다다익선 33
신현수 지음, 이영림 그림 / 비룡소 / 201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비따라 강남여행

 

2학년 딸아이가 학교에서 다문화 축제를 한다고 준비물인 초콜릿을 사달라고 한다. 주간학습을 보니 멕시코의 나쵸칩을 초콜릿에 찍어 먹는 활동 들,, 2학년인 우리 딸도 세계를 배우기 시작하나 보다..

저가 항공과 스마트폰으로 접할 수 있는 여행 상품. 다른 나라의 문화 여행은 이제 우리나라의 여가 문화로 자리 잡은 것 같다. 시간이 부족해서, 경제적 여유가 없어도 그 나라의 문화를 즐기는 방법 중 하나는 여행 프로그램을 보는 것 아닐까? 그래서 우리 가족 역시 EBS 다큐프라임이나 다문화 방송을 많이 보는 편이다. 이런 흐름으로 요즘에는 다른 나라의 문화를 소개하는 동화책이 많이 출간되는데,,, 제비의 눈으로 본 아시아 지리 문화이야기 인 제비따라 강남여행.. 가을이 되면 제비는 따뜻한 남쪽나라 강남으로 간다는데,,, 이 강남은 어딜까? 생각은 해본 적이 있는데 자료를 찾아본 적은 없는 것 같다. 그래서 이 책은 제비가 가는 중국, 타이완, 베트남, 태국, 미얀마, 필리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의 특징적인 문화를 소개하고 있다. 아이와 함께 동화책을 읽으며 각 나라의 인사말을 한마디씩 말해보고, 아이와 함께 지난 겨울에 가보았던 타이완에 대하여 더 자세히 살펴보았다. 갔던 경험이 있어서 그런지 동화책에 더 흥미를 느낀 듯.. 신혼여행으로 가본 태국의 에메랄드 사원도 생각이 났고, 나라의 특징과 대표적인 문화재를 인상적이고 귀여운 삽화로 풀어놓아 눈이 즐거웠다. 이야기가 끝난 후 동화에서 언급한 나라에 대하여 뒤에서 다시 한번 자세히 사진자료와 함께 자세히 다루어 주어 아이가 그 나라에 대하여 더 관심 가질 수 있어 좋았다. 웬지 대륙별로 이제 출간될것만 같은 지식 다다 익선... 서울 강남 말고 아시아로 여행가고 싶당.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