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홍 올빼미 가게 2 - 짝짝이 가슴이 어때서! 분홍 올빼미 가게 2
보린 지음, 박은지 그림 / 비룡소 / 2014년 5월
평점 :
품절


분홍 올빼미 가게- 짝짝이 가슴이 어때서.....

 

한참 꾸미기 좋아하기 시작하는 사춘기 소녀 꼭두, 이제 3학년  제 2차 성징이 시작되고 있는 이야기이다.

가슴이 봉긋 짝짝이로 올라오기 시작하여 남에게 보여주기 싫은 챙피함.... 나도 생각난다.

그래서 헐렁한 옷을 입고, 운동회 달리기때는 앞을 팔로 가리면서 뛰고...

요즘에는 미디어의 발달. 영양 과다.... 등등의 이유로 사춘기의 시작 시기가 점점 빨라지고 있다는 것 모두 알고 있는 사실.

 

꼭두는 짝짝이 가슴이 고민이다. 그런데 하필 수영장이라니...

그래서 분홍 올빼미 가게에서 납작이 스티커를 받았다.  납작이 스티커를 가슴에 붙이니 도로 납작해져  수영하기 좋았는데

그만 이 스티커가 떨어져 버려서 일어나는 일들.....

 

우리 딸도 신나게 읽었는데 아직은 2학년이라 그런지 디테일한 이야기를 다 이해는 하지 못하는 것 같다.

오히려 내가 읽으며 내가 어렸을때 겪었던 성적 호기심이라는 가... 몸의 변화로 인한 갈등 등 벌어지던 옛날 이야기를 생각해보았다.  요즘은 학교에서도 성교육을 시키고 아이들도 책을 많이 읽어서 이런 궁금증도 해결해 나간다는데...

그때는 몸의 변화가 정말 생소했던것 같다. 그냥 밥을 많이 먹어서 살이 찌는 건줄,,, 그래서 가슴살도 나오는 줄 알았고...

지금 생각해보니 5학년때 선생님이 우리 학년 여자아이들만 모아서 생리 이야기를 해 주셨는데

나는 그걸 난생 처음 듣고 엄청 놀랐던 기억도 난다...

 

요즘 아이들은 이런 사춘기 여자 아이나 , 남자 아이의 이야기를 읽으며 자기도 공감하겠지?

여자라면 누구나 한번쯤 겪는 이야기를 주제로 하여 재미있게 풀어본 이야기 참 재미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