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프맨 비룡소의 그림동화 226
윌리엄 조이스 글.그림, 노은정 옮김 / 비룡소 / 2013년 7월
평점 :
절판


리프맨

 

누구나 어렸을때 인형이나 작은 모형을 가지고 놀때 그 인형이 살아있는 듯 생각한 적이 있다. “내가 자면 얘는 움직일거야... 그러니까 쟤가 움직이는 지 보려면 실눈을 뜨고 자는척 해야지”

이 책은 그런 인형과 정원과 자연을 지켜주는 리프맨에 관한 이야기이다. 처음에는 리프맨이란 것이 익숙하게 들리지 않아... 뭔가 싶었는데 leaf man 즉 나뭇잎 사람이란 것을 책소개를 보고 한참만에야 알았다. 영화 에픽 숲속의 전설의 원작이 되는 책이라고 했는데 이 영화를 방학이 되면 아이들과 함께 봐야 겠다.

자 그럼 이 책을 한번 들여다 볼까?

호호 할머니는 정원을 무척 소중하게 생각하는 분이다. 그런데 할머니가 시름시름 병이 들자 정원도 같이 병들고 꽃들이 시들게 된다. 이를 지켜보는 정원에 살고 있는 곤충들은 고민이 이만 저만 아니다. 보다 못해 보름달이 뜨면 나타나는 리프맨을 찾아 쥐며느리들이 나서게 되고 이 과정에서 일어나는 모험을 담은 내용이다. 그리고 리프맨은 다시 정원을 살려 놓고,,, 이 일을 정원에 버려진채 있었던 낡은 엄지 인형이 대신한다는 이야기.... 그림을 보면

책에는 각종 곤충들의 묘사가 가득하다. 그리고 사람을 닮은 나뭇잎 리프맨까지....

개인적으로 판타지 영화를 썩 좋아하는 것은 아니지만 판타지는 커가는 아이들에게 무한한 상상력을 키워 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리프맨이 주는 교훈은 자연이 주는 건강함. 숲의 치유 능력에 대한 이야기인 듯 싶다. 아마 내가 그랬듯 우리 아이들도 숲속의 하나 하나 곤충들이 살아 있음을.... 그리고 사람처럼 이야기하고 움직인다고 똑같이 생각하고 있지 않을까?

리프맨의 내용을 에픽을 보며 다시 한번 피드백해야 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