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뽀글머리 비룡소의 그림동화 164
야마니시 겐이치 글.그림, 고향옥 옮김 / 비룡소 / 201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뽀글머리

 

표지의 그림이 정말 인상적입니다. 머리가 무겁게 보이기도 하고 반대로 새털처럼 가볍게 보이는 것이 머리에 꽃이 하나 꼽혀져 있기도 하는 군요. 주인공 코모리는 머리 자르기를 엄청 싫어합니다. 마침 요즘에 유행하는 직장의 신에 나오는 ‘빠마’ 씨처럼 지독한 곱슬머리 인가봐요. 머리 자르기를 싫어해서 무작정 길렀는데 물구나무 서기도 할수 없고 혼자 일어날수도 없고 모자를 쓸 수도 없고, 어쩌다가 코모리가 텔레비전 앞에 있는 날이면 엄마 아빠는 텔레비전을 볼 수도 없네요.

 

 

우리 딸도 코모리처럼 머리를 자르기 싫어합니다. 머리를 자르기도 싫어하고 묶기도 실어해서 맨날 머리를 풀어헤치고 다닙니다. 머리가 긴 것이 이쁘다고 생각하나봐요. 미용실에서 머리를 자르는 것은 코모리처럼 무서워하지는 않지만 머리를 묶으려 하지 않아 저랑 아침마다 많이 싸웁니다. 머리를 묶으면 글씨를 쓰거나 미술을 할때도 옆머리 때문에 덜 신경쓰이는데...

처음에는 머리를 묶지 않고 단발머리를 해 주었답니다. 아침에 머리를 묶을 필요가 없어서 나름 좋았어요. 아침 출근 시간에 아이들 머리 까지 신경써서 묶어준다는 것이 저로서는 참말 힘들었어요. 그런데 어렸을 때 머리 묶는 것을 습관화해야지 커서도 잘 묶고 머리에 신경을 더 쓴다는 사실을 요즘에야 깨달았답니다.

 

코모리의 뽀글 머리 안에는 정말 많은 것들이 살고 있는데 쥐들이 살고 있네요. 이 설정이 너무 웃기지요. 어느날 코모리는 돌부리에 넘어져 거꾸로 물구나무 상태로 있다가 머리 속으로 쏙 들어갔습니다. 거기서 쥐 친구들을 만났지요. 친구들과의 생활은 너무 재미있었는데 결국 결말에서는 코모리가 짧은 머리로 엄마 아빠에게로 돌아갔답니다.

 

요즘 초등학생 말고도 중고등학생 아이들도 머리에 목숨 건 아이들 많지요. 이 책을 읽고 나니 우리 딸들 뿐만 아니라 앞으로 머리 스타일 때문에 계속 싸울 우리 딸들의 미래도 떠오르니 참 웃음만 나는 군요.

 

재미있는 그림책 - 어떻게 코모리가 머리가 짧아졌는지 상상해보세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