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아버지를 기쁘게 하는 12가지 방법 파랑새 그림책 94
김인자 글, 윤문영 그림 / 주니어파랑새(파랑새어린이) / 201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할아버지를 기쁘게 하는 12가지 방법

 

아이책을 함께 읽으면서 어른인 저도 마음의 정화가 되는 것은 동화책속에 우리들의 살아가는 모습이 그려져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들이 어렸을때는 할아버지, 할머니가 참 좋았지요. 저도 할머니 손에서 자랐는데요. 할아버지, 할머니들에게 물어보니 자식들보다 손자, 손녀가 더 이쁘다고 하던걸요. 항상 손자들에게 베풀어주시기 바쁜데 이 책은 할아버지를 행복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글을 쓴 작가님이 실제로 많은 할아버지를 만나보고 그 인터뷰를 바탕으로 그려진 책이랍니다. 그림이 실사에 가깝게 흐뭇하게 웃고 있는 할아버지와 손자의 사진이 모습이 보기만 해도 흐뭇합니다.

 

할아버지를 기쁘게 하는 방법 무엇이 있나 살펴볼까요, 할아버지가 바라는 것은 작은 기쁨입니다. 아침 밥 먹을 때 손자가 “ 먼저 드세요. ” 하고 말해주는 것, 할아버지 힘세다고 이야기해주는 것, 커피 한잔 생각날 때 손자가 타주는 맛있는 커피, 할아버지 이야기를 재미있게 들어주고, 물어보기도 하는 것, 할아버지와 함께 낙엽 모으러 가기. 함께 소여물 주기 등등...

 

할아버지 자신의 모습을 닮은 손자가 얼마나 대견하고 이쁠까요? 할아버지를 기쁘게 해드리려면 할아버지 뒤를 졸졸 쫓아다니며 계속 물어보고 함께하는 것이 할아버지를 기쁘게 해드리는 일이랍니다.

 

우리 딸 7살이었을 때 할아버지 생신이라고 선물을 한다고 카드를 한참 쓰더라구요. 그리고 자기가 가진 돈 5000원을 카드속에 꼭 넣어 놓은 것 있죠. 아버님이 크 카드를 보고 참 좋아하셨어요. 그리고 자기가 가진 돈을 선물로 넣는 우리 딸의 마음도 참 기특했구요.. 아빠, 엄마로써 아이들의 마음에 채울수 없는 위안이나 감성들을 할아버지, 할머니가 채워주시는 부분이 많다고 생각해요.

우리 딸이 이 책을 보면서 할아버지, 할머니를 많이 생각하는 이쁜 손녀로 자라나길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