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램그램 영단어 원정대 7 - 구하라! 어근의 성지 루트 행성을! 그램그램 영단어 원정대 7
어필 프로젝트 그림 / 사회평론 / 201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램 그램 영단어 원정대- 잡아라! 구하라 어근의 성지 루트 행성을

 

 

우리가 영어를 배우던 생각이 납니다. 중학교에 들어가자 마자 ABCD를 쓰고 배우고 그러면서 공통교과서로 똑같은 내용을 배우고 말이지요. 하지만 요즘은 영어의 광풍이 불어 돌지난 아이들부터 영어를 들려주고 친숙한 환경을 만들어주잖아요. 쏟아지는 영어교재의 홍수속에서 꾸준히 아이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책이 바로 그램 그램 영문법 그리고 영단어 씨리즈라고 생각됩니다.

무턱대고 단어를 외우고 시험 보았던 우리들 세대와는 달리 요즘 아이들은 이런 책이 있어 단어의 원리를 설명해주고 원리에 따라 만들어진 단어를 보고 뜻을 익힐 수 있어 참 좋은 세상입니다. 단어의 어근에 따라 뜻을 풀이하는 형식이 기억에 무척이나 남는다. 아이와 더불어 학부모인 나 역시 책을 보며 새로운 단어를 익히고 있는 중,,, 또한 한 이야기가 진행되어 간 후 wordpet research를 통해 이야기에 사용된 단어 말고도 접미사를 확장시켜 새로운 단어를 설명해주고 있다. 영어의 명사가 다양한 접두사가 붙어서 형용사나 동사가 만들어지는데.... 아이들에게 이것을 짚어 주지 않으면 기억지식 속에서 영어 단어의 구조가 정립되지 않아 다 따로 따로 외우게 되어 힘들어지는데. 어근과 접두사, 또는 접미사의 뜻만 알게 되면 이것을 발판으로 비슷한 뜻으로 유추되게 되어 단어를 외워도 머릿속에 오래 남기 마련입니다... 수학의 도형 넓이를 배울때에도 정사각형의 넓이를 발판 삼아 모든 도형의 넓이를 구하는 원리를 여러 방면으로 배우게 되는데 이 원리를 잘 기억한 아이들이 마름모와 사다리콜, 평행사변형의 넓이 구하는 공식이 헷갈리지 않는 것처럼 영어도 이런 원리가 있음을 아이들이 접하기 쉬운 그램그램영단어 원정대를 통해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remember는 re의 다시라는 뜻과 memo가 합쳐져서 기억하다라는 뜻으로 쉽게 풀린답니다.

아이들 모두 처음에 명사 단어를 외우게 되겠지만 이 단어에 여러 접두사, 그리고 접미사가 붙어 새롭거나 혹은 유사한 뜻의 확장된 단어로 쓰이는 것은 이 책을 통해 쉽게 알수 있지 않을까요?

 

또한 아이가 커감에 따라 영어 교과가 점점 더 중요해지고 나 역시 영어 공부를 아이와 같이 해야 겠다고 하는 결심에 다시 시작해보는 공부에 그램 그램 영단어 원정대가 한몫 톡톡히 할 것 같습니다.

아이를 가르치는 엄마들과 이야기를 해보면 영어공부는 서둘러야 한다는 반면 너무 일찍 시작하면 아이들이 영어를 질려 버린다는 의견들도 있더라구요. 그래서 영어 공부에 대하여 흥미를 잃지 않게 하려면 이 책처럼 재미있는 학습 만화를 겸하여 단어를 접하는 것도 기억에 남고 재미를 유지하는 좋은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