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대 가족의 아프리카 따라잡기 빈대 가족의 세계 문화 탐험 1
이봉기 글, 류수형 그림 / 재미북스(과학어린이) / 2011년 10월
평점 :
품절


빈대가족의 아프리카 따라잡기


빈대가족- 처음엔 첫째 만화여서 약간의 거부감이 있었고, 둘째 돈 안들이고 아프리카 여행가는 방법인가 보다 하여서 거부감이 있었는데 내용이 전혀 그렇지 않더군요, 오히려 빈대 가족 시리즈의 유명함을 보았다고 하면 될 듯 해요.

아프리카 구석구석의 독특한 문화를 재미있는 만화로 풀어서 이해하기 쉽게 만들었습니다. 사실 우리가 아프리카 하면 어떤 선입견이 있잖아요, 연말이 되면 유니세프 화면에 제일 많이 나오기도 하구요, 하지만 아프리카의 여러 나라를 소개해주고 다양한 문화를 소개해주었는데요. 저는 여기서 이집트에 대하여 소개해주고 싶습니다.

이집트는 그리스, 터키, 이집트 하여 지중해 3연안으로 불리기 쉽고 그 전에는 이집트가 아프리카 대륙에 있었는지도 솔직히 몰랐거든요.

이집트하면 피라미드가 떠오르잖아요.

외국 영화 보면 피라미드를 만들기 위해 채찍을 든 군인들이 노역에 몰린 백성들을 때리면서 빨리 무거운 돌을 지라고 재촉하는 장면

하지만 그건 아니었나 봐요.

아프리카 따라잡기 이 책에서는

피라미드는 나일 강 범람으로 인해 일거리가 없어 먹을 것이 없었던 국민들에게 행해진 국가사업 이었다는 이야기. 그리고 이집트의 상형 문자가 우리와 같은 소리인 표음 문자라는 사실,  죽은 자의 도시 카라파 이야기,  그리고 튼튼한 피라미드를 짓기 위해 기초공사에서 물을 사용한 이야기, 사람이 죽으면 대신 일해 줄 임무를 띄고 관에 같이 묻힌 인형 ‘우샤프티’ 까지 흥미진진한 이야기 , 그리고 독특한 문화인 박시시


등 나라별로 겪어 봐야만 할 아프리카의 여러 정보가 설명되어 있습니다.

타이틀을 보니 빈대가족의 세계문화탐험1 이라고 되어있군요

앞으로 출판될 세계 문화 탐험이 쭈- 욱 기대 됩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