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집쟁이 미생 - 융통성 느낌표 철학동화
김정호 지음, 노성빈 그림 / 을파소 / 2010년 10월
평점 :
품절


느낌표 철학동화. 우리 아이들은 철학동화는 처음 접해보네요... '고집쟁이 미생' 미생은 쓸데없는 고집이

센 인물입니다.  잘못된 곳에도 원칙은 원칙이므로 세금을 납부하네요. 그게 어떻게, 누구로 가는 것인지

뻔히 예측할 줄 알면서도 자기의 고집때문에 원칙은 원칙데로 하는 한심한 미생... 그러던 미생이 사랑에 빠져 여인을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그 여인은 고집쟁이 미생을 잘 이해하였죠.  답답할 수 밖에 없는 사람을 한참 배려하여 미생과 좋아지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만나기로 약속한 날에 큰 비가 오자.. 여인도 " 미생은 설마 이런날에 나오진 않을거야" 했지만

우리의 고집쟁이 미생은 약속은 약속이지 하는 날에 큰 비와 홍수를 무릎쓰고 기어이 나갔다가 죽고 말았네요.

 

여태까지 한우물을 파서 성공한 일을 다룬 책은 많이 읽어보았지만 융통성에 관한 이야기를 다룬 책은 읽어본적이 없었던것 같아요. 융통성이란 개념을 책으로 읽히기란 자료가 없었으니 어려운 일이었구요.

융통성은 그저 엄마 아빠나 주위 어른들이 가르쳐주고 살면서 경험하는 개념이었는데

이 이야기를 들어 설명해 주니 접근하기 좋았습니다..

 

유치원에 가기 싫다고 하는 우리 딸이게 고집쟁이 미생처럼 된다고 하니

그제야 고집을 꺾네요..

 

'고집쟁이 미생' 하나의 고유 명사처럼 들립니다-  사람은 어느 정도의 융통성을 가져야 한다는 것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