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흥 야흥! 운명 해결사 천호냥 1 - 아기 장수의 운명
이현아 지음, 유영근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우리 아이들에게 '공부해라', '책 읽어라'라는 잔소리 대신, 스스로 책장을 넘기게 만드는 마법 같은 책을 선물하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이번에 새로 나온 야흥야흥! 운명 해결사 천호냥 1: 아기 장수의 운명을 강력하게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이 책은 호랑이인 듯 고양이인 듯 묘한 매력을 가진 천계의 영물, '천호냥'이 인간 세상으로 내려와 아이들의 운명을 함께 개척해 나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겉모습은 귀여운 아기 호랑이 같지만 사실은 비범한 점괘 능력을 가진 천호냥의 모습은 아이들이 첫눈에 반하기 충분할 만큼 매력적이에요. 특히나 완벽하지 않고 조금은 게으르면서도 속 깊은 '츤데레' 같은 성격이 아이들에게는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는 것 같습니다.

학부모 입장에서 이 책이 무엇보다 반가웠던 점은 우리 한국설화를 현대적으로 완벽하게 재해석했다는 점입니다. 이번 1권의 모티프가 된 '아기장수 이야기'처럼 자칫 아이들에게 어렵거나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는 고전동화를 힙하고 박진감 넘치는 판타지 서사로 풀어냈거든요. 억지로 외우는 지식이 아니라, 흥미진진한 모험을 통해 우리 문화의 뿌리를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어 참 만족스러웠습니다.

무엇보다 초등 시기에 꼭 필요한 자아정체성'과 '자립심'이라는 키워드를 아주 영리하게 담아냈어요. 정해진 운명에 순응하는 것이 아니라 "내 운명의 주인은 나"라고 외치며 스스로의 길을 만들어가는 주인공들의 모습은, 아이들이 타인의 시선에서 벗어나 스스로를 믿는 법을 배우게 해줍니다. 부드러운 서사 속에 이런 중요한 가치를 녹여냈다는 점이 이 책의 가장 큰 미덕이 아닐까 싶어요.

글밥도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두루 읽기 적당하고, 페이지마다 가득한 고퀄리티 삽화 덕분에 평소 책 읽기를 어려워하던 아이들도 순식간에 완독할 만큼 가독성이 훌륭합니다. 자극적인 영상 콘텐츠가 넘쳐나는 요즘, 우리 아이의 내면에 단단한 뿌리를 내려줄 소중한 선물 같은 책으로 적극 추천합니다!

저희 아이는 벌써부터 2권이 언제 나오냐며 매일 기다리고 있네요. ^^ 아이와 함께 천호냥의 신비로운 모험 속으로 꼭 한번 떠나보시길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