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살의 글씨 연습장 - 초등학교 가기 전 또박또박 한글 쓰기
이수영 지음 / 좋은날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55개월 딸아이의 한글떼기에 관심이 높은 요즘입니다. 한글떼는 시기가 점점 빨라지다보니 빠른 아이들은 5세에도 한글을 마스터하는 경우가 허다하더라구요. 상황이 그런지라 아직 한글을 제대로 떼지못한 애미의 마음이 점점 조급해지는 중인데요.



초등입학 전, 6~7살을 위한 한글쓰기책인 "7살의 글씨연습장" 을 통해 반득한 글씨쓰는 습관을 기르는 중입니다.?



#글씨연습 #7살의글씨연습장

공부는 습관이 무척이나 중요한 것 같습니다. 엉덩이싸움이라고들 하죠? 그러한 습관의 기초는 바로 한글쓰기같아요. 반듯한 글쓰가 공부자신감, 집중력을 높히는데 큰 영향력을 주는 듯 합니다.



글씨를 잘 쓰려는 마음부터가 공부를 잘하고 싶은 마음으로 이어지거든요. 글자를 반듯반듯 잘쓰기 위해서는 역시나 연습이 제일 중요한데요. 이 책은 아이가 흥미를 잃지 않고 어떻게 하면 더 글씨를 잘 쓸 수 있을 지 알려줍니다.


아무래도 완벽하게 글자를 알지 못하는 6~7세를 위해 그림도 함께 보여줍니다.

바르게 연필을 잡는 방법부터 선을 반듯하게 긋고 글자모양을 생각하며 글씨를 쓸 수 있게 도와줍니다.


받침없는 낱말부터 연습하고 받침이 있는 낱말로 조금씩 조금씩 단계를 높혀가는데요. 하루에 1~2페이지씩 꾸준히 연습하다보면 예쁜글씨, 보기 좋은 글씨를 잘 쓸 수 있겠어요. 책의 구성 또한 1일차~ 28일로 하루에 4쪽으로 부지런히 차근차근 글씨연습을 도와주며 초등 1학년을 준비합니다.





12월생인 6세인 우리집 공주는 아직 완벽하게 한글을 다 떼지 못해서 한달치의 미션을 다 해내지는 못하는 단계이지만, 받침없는 글자는 부지런히 이 책으로 도움을 받고 있는 중입니다.



초등입학 전 글씨 자신감을 높혀주기 위해 7살의 글씨연습장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책서평 #한글쓰기 #한글떼기 #한글공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쓴 서평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