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베이터 메소드 - 혁신기업을 만드는 새로운 툴과 시각
네이선 퍼.제프 다이어 지음, 송영학.장미자 옮김 / 세종(세종서적) / 2015년 10월
평점 :
절판


요즘 기업의 중심 화두는 사물인터넷이라는 새로운 분야가 아닌가 싶다.

인터넷의 발달로 모든 기기들이 점점 자동화되면서 새로운 방식을 찾는 기업에서는 혁신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모든 기업들이 혁신을 외치지만 그 외침만큼 성과를 내지는 못하고 있다.

이 책은 그런 혁신을 이루는 방법에 대하여 설명하고 있다.

총 9장으로 구성된 이책은 이노베이터에 대한 프로세스뿐만이 아니라 이방법으로 어떻게 기업들이 혁신을 이루게 되었는지 실제로 혁신을 이룬 기업들의 예도 소개해 주고 있다.


1장. 이노베이터 메소드

불확실성이 높은 문제들을 해결해, 통찰한 바를 성공적 혁신으로 전환시키기 위한 4단계를 설명하고 있다.

1단계 통찰 : 놀라움을 맛보라

2단계 문제 : 해야 할 일을 찾아라

3단계 솔루션 : 최소한의 경탄할 제품의 프로토타입을 만들어라

4단계 비지니스 모델 : 시장 진입 전략을 검증하라


2장. 불확실성 시대의 리더십

불확실성이 높은 환경에서 리더는 어떻게 혁신을 추진해야 하는지를 설명한다.


3장. 통찰 : 놀라움을 맛보라

질문, 관찰, 실험, 네트워킹, 연결이라는 다섯가지 스킬을 적용하여 혁신을 위한 통찰을 하는 방법을 설명한다.


4장. 문제 : 해야할 일을 찾아라

여러가지 문제들중에 지금 이 문제가 정말 해야할 일인지 발견하는 일이 가장 중요하다.

해결해야할 가치가 있는 문제를 탐색했는지 확인하는 방법도 알려준다.


5장. 솔루션 : 최소한의 '경탄할'제품의 프로토타입을 만들어라

최적의 프로토타입을 찾기 위해 넓은 범위로부터 시작하여 범위를 좁혀가며 최소한의 포로토타입을 찾는 방법을 설명한다.


6장. 비즈니스 모델 : 시장 진입 전략을 검증하라

제품을 출시하기에 앞서 고객이 원하는 가격, 형태, 고객 유치방법 등에 대하여 설명하고 있다.


7장. 피벗에 숙달하라

불확실성이 많은 혁신이므로 언제든지 잘못된 점을 발견하면 바로 방향을 바꿀줄 알아야 한다.

이장에서는 언제든지 피벗을 활용하여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다.


8장. 확장하라

혁신에 성공하며 그것에 만족하지 말고 조금씩 확장을 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9장. 이노베이터 메소드를 당신 것으로 만들어라

회사내에서 이노베이터를 적용할 수 없으면 스스로에게라도 이노베이터를 적용해 보라고 한다.

아니면 팀에 이노베이터를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다루고 있다.

조직에 스며시 이노베이터를 적용하는 기본 공식으로는 

1. 가치 인정하기

2. 조사하기

3. 제안하기

이렇게 3가지가 있다.


우리는 살면서 수많은 불확실성 속에서 살고 있다.

이러한 불확실성 속에서 위기를 기회 삼아 한단계 더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삼고 

방법론 자체를 혁신하며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이노베이터 메소드를 실천하라고 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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