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상점 - 레벨 2 익사이팅북스 (Exciting Books)
임지형 지음, 해랑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요즘 아이들은 정말 외모에 관심이 많고, 외모 가꾸기에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는 것 같아요.

사실 부모님, 선생님들이 아무리 '있는 그대로가 예쁘다' 라고 해도 아이들은 외모를 더 중요시 하는 것 같은데요. <얼굴 상점> 이야기 책으로 스스로 자신의 아름다움이 무엇인지 깨닫고 자신을 돌볼 줄 알았으면 좋겠어요!


외모가 맘에 들어지 않는 주인공 하연이가 있어요. 특히 얼굴 중에서도 가느다란 눈이 맘에 들지 않아 했죠. 같은 반 친구 중에 한명이 방학이 끝나고 쌍꺼플 수술을 하고 나타나 부러워했어요. 자신도 티비에 나오는 아이돌처럼 예뻐져서 좋아하는 아이의 마음도 얻고 싶고, 얼굴만 예뻐지면 다른 친구들 시선도 달라질 것이라 생각했죠. 용기를 내어 엄마에게 성형수술을 해달라고 했지만, 엄마의 대답은 NO!! 아쉬운 마음으로 방에 돌아온 하연이는 손거울을 보며 툴툴 거렸는데요. 손거울이 하연이에게 말을 걸었어요. 수술 없이도 얼굴을 바꿀 수 있는 얼굴 상점이 있다고 안내해주었어요. 

얼굴 상점 속 페이스 리더가 나무가지 꽃 속에 있는 다양한 눈모양들, 나뭇가지에 걸려있는 다양한 코형태들, 연못에 둥둥 떠있는 입모양들까지 여러곳을 소개해준답니다. 결국 얼굴 상점의 다양한 곳을 둘러보게 된 하연이는 "얼굴을 바꾼다고 해서 자기 자신이 바뀌는 것은 아니다."라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과연 얼굴 상점 속에서 하연이는 어떤 일이 있었을까요?!


얼굴 상점을 다녀온 뒤 하연이는 남들의 시선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나 자신을 되돌아 보고 자기 자신을 돌볼 줄 아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된답니다.

얼굴 상점 속 하연이의 성장기를 읽으며 우리 어린이들도 스스로를 아끼고 긍정적이고 씩씩한 어린이가 되길 바래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