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밤의 옷장 루베르 의상실 1 - 악마의 바지
꽃마리 지음, 모차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25년 10월
평점 :
성장소설, 친구관계
밤의 옷장 루베르 의상실

돈이라는 물질로 인간관계, 친구관계를 맺으려는 사람들...
밤의 옷장 루베르 의상실은 진정한 관계에 있어서는 돈이 다가 아니라는 것을 깨닫게 해주는 책이랍니다.

특히 현시대 어린이들을 넘쳐나는 문화 상품과 다양한 즐길 거리 속에서 살아가는데요. 어릴 적부터 휴대폰을 가지고 소비를 촉구하는 영상들도 쉽게 접하며 비슷한 소비 경험으로 또래 관계를 형성하는 어린이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어요.
이 책 속에 나온 4학년 래은이라는 친구도 그랬죠. 친구들 무리 속에 들어가기 위해 전전긍긍하는 모습이 담겨져 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래은이는 신기하고 비밀스러운 루베르 의상실이 나타납니다. 이 의상실에는 어린이들의 욕망을 들을 수 있는 오싹하면서도 신비한 뱀파이어 디자이너 루베르가 어린이손님을 맞이하고 있어요. 돈이라는 물질에 대한 욕망이 가득한 래은이도 그래서 루베르 의상실을 찾아오게 되었지요. 이 곳에서 팔던 멜빵반바지를 돈이 아닌 피 한방울로 사게됩니다. 특별한 능력을 가진 멜빵반바지는 해가 떴을 때 4시간만 입으면 돈이 생기는 바지랍니다.

래은이는 갑자기 생긴 돈이 마치 자신 의 것인 양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친구들과 관계를 맺기 위해 비싼 팔찌를 사주고, 떡볶이를 사주면서 친구들의 마음을 얻으려고 합니다.
하지만 바지를 입을 수록 점차 돈에 대한 욕망과 해서는 안될 사건들에 충동을 일으키게 된답니다.
여러 사건들과 진정한 친구들의 모습을 보고나서 결국에는 친구관계에 있어서는 돈이 문제가 아니라는 것을 깨닫게 되는 래은이랍니다.

래은이가 외로움을 인정하고 스스로 중심을 잡아 성장하는 모습을 담은 성장소설 이야기에요.
서로 이해할 수 없었던 래은이와 이서의 관계에서도 진심을 부딪치자 서로의 위로가 되어 앞으로 나아가는 어린이들의 모습을 나타내고 있답니다.
이 책에서는 물질과 우정은 비례할 수 없으며, 사람의 진심과 마음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메세지를 책을 통해서 전달하고 있어요.

이 책을 읽는 어린이 독자들이 래은이에게 있었던 일들을 떠올려보며 진정한 친구관계를 다시 한번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래봅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솔직하게 작성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