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고양이를 안 키워서 얼마나 다행이야 ㅣ 미래엔그림책
옌즈하오 지음, 쉐후이잉 그림, 문현선 옮김 / 미래엔아이세움 / 2024년 12월
평점 :
마음이 따뜻해지고 감동적인 그림책이에요.
왜 고양이를 안 키워서 다행일까?라는 의문이 먼저 들게 하는 그림책의 제목에 궁금해하며 아이와 함께 읽어보고 또 읽어보았어요.
감동적인 내용이라 마음이 몽글몽글해지더라구요!
고양이를 싫어하는 할머니와 고양이가 함께 살고 있는 이야기에요.
고양이를 싫어하는데 어떻게 같이 살 수 있는지 그림책을 읽어보면 이해할 수 있어요!
추운 겨울밤, 고양이들은 추위를 피하기 위해 할머니 집에 몰래 들어왔고, 나이가 많아서 눈이 안 좋은 할머니는 고양이들을 보지 못했어요. 그리고 할머니는 고양이를 싫어했어요.
고양이가 들어 온 줄도 모르고 할머니는 날마다 이야기했어요. "고양이를 안 키워서 얼마나 다행이야."라고 말이죠^^ 그림책을 보면 할머니는 정말 수많은 고양이와 한집살이를 하고 있는데, 할머니만 모르는 사실에 그림책을 보면서 저절로 웃음이 났어요.
그리고 할머니 집 사이사이 숨어 있는 고양이들을 찾아보는 재미도 있었어요.
할머니와 고양이는 그렇게 함께 살게되었는데요. 그러던 어느날 아주 화장한 날, 할머니는 혼자 집을 잠깐 나간 뒤 돌아오지 않았어요. 할머니를 찾기 위해 고양이들은 샅샅이 찾으러 다녔지만 없었어요. 며칠이 지난 뒤, 다른 사람 도움으로 할머니는 집으로 돌아왔고, 예전과 다른 모습이였어요.
과연 할머니에게 어떤 일이 있었는지 그리고 할머니와 고양이는 어떻게 지내게 되는지 숨겨진 반전과 함께 감동의 엔딩을 <고양이를 안 키워서 얼마나 다행이야> 그림책을 통해서 만나보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어보고 솔직하게 작성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