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퀘벡에서 보물찾기 ㅣ 세계 도시 탐험 만화 역사상식 29
포도알친구 지음, 강경효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24년 12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서평단 자격으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솔직하게 작성된 서평입니다.

세계도시탐험 만화 역사상식 29. 퀘벡에서 보물찾기
보물찾기 시리즈로 이번에는 퀘벡이라는 도시에서 보물을 찾으러 떠나요.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국토를 가진 나라, 캐나다에 퀘벡이라는 도시가 있어요.
퀘벡도시는 프랑스의 탐험가인 '사뮈엘 드 샹플랭'이 건너와 개발한 도시이며 이후로 많은 프랑스 사람들이 퀘벡으로 모여들어 정착을 했고, 후손들이 많이 살고 있어요.

전통과 역사를 기억하며 살아가는 도시, 퀘벡에서 어떤 보물을 찾으려는 걸까요?!
카트린느의 집사아저씨에게 어느날 갑자기 전화 한통이 걸려와요. 그 전화는 퀘벡에 사는 오랜 친구인 아르망 사장님이 보물 단서를 발견했다는 전화였어요. 그 전화 이야기를 들은 카트린느는 집사아저씨와 함께 토리를 퀘벡으로 불러 보물도 찾고, 추억을 쌓으려고 계획을 세워요. 그리고 다툼으로 떨어져 있던 봉팔이 일행들이 퀘벡으로 우정 여행을 오면서 카트린느와 토리를 발견하고 보물을 먼저 찾으려고 한답니다.

과연 퀘벡의 보물을 무엇이며, 누가 먼저 보물을 찾을지는 책을 통해 만나보세요.
저는 이 책을 읽기 전에는 퀘벡이라는 도시를 잘 몰랐는데요. 책을 읽고 퀘벡이라는 도시에 대해 알게되었어요. 왜 다양한 옛 건출물들이 퀘벡에 많은지 그리고 퀘벡의 축제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영행지, 먹거리는 어떤지를 퀘벡의 보물찾기 도서를 통해서 다양하게 배울 수 있었어요. 아이들과 함께 보물찾기 시리즈를 읽으면서 세계도시를 여행하는 느낌이 들어서 더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답니다.
그리고 책속으로 함께 떠난 세계도시여행도 재미있다는 것을 이 책을 통해서 배울 수 있었어요.

겨울방학동안 아이들과 함께 보물찾기 시리즈를 읽으면서 세계도시여행을 함께 떠나보세요!
아이들과 대화가 훨씬 재미있고, 즐거워진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