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반 팩폭러 - 레벨 2 익사이팅북스 (Exciting Books)
임지형 지음, 박정섭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반 팩폭러, 초등 언어습관 이야기 도서서평



익사이팅북스 레벨2 우리반 팩폭러 책이 나왔어요!


요즘 아이들이 쓰는 언어를 보면 아이들의 언어습관을 다시 한번 스스로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싶었는데요. 

아이들에게 추천할 수 있는 언어습관도서 우리반 팩폭러에요.


"사이다"와 "팩폭" 사이의 한끗 차이를 초등학생들 사이에서 벌어지는 스토리로 쓰여있어요.

주인공 지남철이 '욕킬러'에서 '칭찬 스타'가 되었는데요~ 더 많은 사람들에게 칭찬을 받고 싶어서 바른말만 하기로 하면서 친구들과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사이다 발언'으로 호응을 얻으면서 남철이는 자기중심적인 사실들을 솔직하게 말하는 것이 사이다 벌언이고, 팩폭러라 생각하게 됩니다. 그리고 남철이가 이야기하는 사실은 남철이의 개인적인 생각일 뿐인데요, 그 생각이 친구들에게는 가시 돋친 말로 친구들이 상처를 입게 됩니다. 상처를 입은 친구들이 하나둘씩 생기면서 친구들과 사이가 멀어지게 되는데요.... 그러다 반에서 '칭찬 놀이'를 하면서 자신을 되돌아보게 되고, 다른 친구들을 관찰하면서 남철이는 아주 조금씩 자신의 잘못을 깨닫게 되고, 친구 소윤이의 말과 주미의 말을 듣고 자신이 하는 말이 사이다가 아니고, 언어폭력이였다는 것을 깨닫게 되요. 


이야기를 읽으면서 요즘 초등학생들이 뜻을 잘 알지 못하고 쓰는 언어들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저희 아이들도 쓰는 언어들을 보면 왜 그런 말을 쓰고 있지? 하는 생각도 들었는데요~

딸아이도 남철이의 스토리를 읽으면서 아이들이 스스로 사용하는 언어습관을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을꺼라 생각이 들었어요.

우리반 팩폭러를 읽으면서 어린이 독자들은 물론 어른인 저도 자신의 언어습관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고 되돌아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우리반 팩폭러를 읽고 독후활동지도 함께 할 수 있는 익사이팅북스라 책을 읽고 다시 한번 더 책의 내용을 생각해보고, 정리할 수 있는 활동이 있어 좋았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