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테크 미래보고서 2025 - 미래 비즈니스를 지배할 부의 키워드
야마모토 야스마사 지음, 신현호 옮김 / 반니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 바이러스 이전과 이후의 삶이 많이 달라졌다. 바이러스와의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많은 기업들이 재택근무를 하고 사회는 방역을 위해 거리 두기를 해서 늦은 밤에 도시가 조용해졌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발생한지 5년이 지난 2025년은 어떤 모습일까로 책이 시작되는데, 먼 미래 이야기 같아 보이지만 현실 가능성이 있어 보이는 것 같았다. 많은 것들이 대면에서 비대면으로 바뀌고, 오프라인보다는 온라인 활동이 많아질 것이다. 택시 운전기사가 없는 택시, 자동 결제 시스템, 화상회의, 온라인 쇼핑, 온라인 투자 등. 지금도 이루어지고 있지만 지금보다 더 활성화되지 않을까?

지금도 많은 사라들이 재택근무를 하면서 줌 화상채팅을 이용하고 있고, 아마존이나 쇼피파이를 통해 온라인쇼핑을 한다. 또 환경을 생각하여 전기 자동차 이용량이 증가할 것이고, 채식주의자가 늘어 임파서블 푸드 이용객들이 늘어날 것이다.

이제는 대면 만남보다는 비대면 만남이 익숙해질 수도 있다고 생각이 든다. 온라인 친구들과의 소통이 더 편해 페이스북 등 SNS의 활성화가 지금보다 더 증가할 것이며,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주식투자하는 사람이 증가함에 따라 인터넷 기반 증권회사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늘어 규모가 확장될 것 같다.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니 다양한 영상을 찾는 사람들이 많으니 넷플릭스는 더 다양한 작품들을 제작해 개개인의 만족에 힘쓸 것 같다.

구글, 넷플릭스, 로빈후드,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크라우드 스트라이크, 페이스북, 테슬라, 쇼피파이, 애들, 임파서블 푸드. 한 번쯤을 들어봤을 세계적인 기업이다. 이 기업들이 우리 생활 깊숙한 곳까지 들어와 이제는 생활밀착형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다. 덕분에 주식 공부도 덤으로 할 수 있었다.







오랜만에 필기하면서 읽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