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다낭 셀프 트래블 - 호이안.후에, 2018-2019 최신판 ㅣ 셀프 트래블 가이드북 Self Travel Guidebook 33
이은영 지음 / 상상출판 / 2018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떠오르는 여행지 중에 탑 오브 탑은 다낭이 아닐까 생각한다. 서울과 부산에 이어 대구에서도 직항이 생긴 후, 다낭 취항 노선이 많이 늘어가서 패키지여행과 자유여행이 많이 생기고, 친구, 연인, 가족여행의 1순위가 되지 않았을까? 3년 전 단 한 장의 사진을 보고 혹해서 다녀온 다낭과 호이안. 그때는 정보가 없어도 너무 없어서 힘들었는데, 점점 늘어나는 여행객 덕분에 여행 책이 많이 출간되고 있는 것 같다. 그 중 셀프트래블은 언제나 볼 때마다 좋았다. 여행 준비할 때마다 찾게 되는 셀프트래블.
최고로 정확한 지도와 객관성 있게 쓰려고 노력한 작가의 노고가 편안한 여행이 될 수 있게 많은 도움이 주었다.
작년 겨울 다시 찾은 다낭과 호이안은 솔직히 한국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한국이 아닌가 착각이 들 정도였다. 그래도 좋은 건 어쩔 수가 없더라는. 2번이나 갔던 곳이지만, 다낭은 제대로 둘러본 적이 없다. 오롯이 나에겐 호이안만 있을 뿐. 이제는 다낭을 즐기러 가야되지 않을까? 물가가 저렴한 베트남, 그 중에서도 다낭이 맥주 값이 저렴하다는 통계를 본 적이 있다. 시원한 맥주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세상 행복하고, 세상을 다 가진 기분이 든다. 특히나 다낭의 미케비치는 세계 3대 해변 중 한 곳. 해변을 따라 수많은 호텔과 리조트도 있다. 물가가 저렴한 곳이라 럭셔리 리조트도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곳이라 매력적인 여행지이다.

다낭에는 미케해변 뿐만 아니라 팜반동 해변, 논느억 해변도 있다. 호텔이나 리조트 전용 해변은 투숙객들만 이용하는 곳이라 이용하는데 제한이 있지만 공용해변도 있어,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가능. 다낭 시에서 체계적으로 관리도 하기 때문에 공중화장실과 샤워 실도 잘 갖춰져 있는 곳이다. 다낭에 간다면 해변에 있는 선 베드에 누워 바다를 보며 시원한 맥주 한 잔을 해야지.

다낭이 최고의 여행지로 꼽히는 이유 중에 하나가 남녀노소 누구나 와서 즐길 거리가 있는 곳이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이 든다.특히나 아이들을 데리고 오기에 정말 좋은 여행지 중에 한 곳. 테마파크가 무려 세 곳이나 있기 때문이다. 바나나 힐과 선 월드 그리고 빈펄 랜드까지. 객관적으로 비교해서 친절하게 설명해 놓았다. 한국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하루 종일 테마파크에서 즐기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 하루 종일 놀다보면 어느새 밤이 찾아온다. 그럴 때 다낭의 밤을 즐겨보면 된다.
베트남의 음식은 정말 사랑입니다! 호이안에 갔다면 꼭 먹어야할 반미. 베트남식 샌드위치이다. 호이안 3대 반미를 꼭 먹어보시길.가게마다 맛이 조금씩 다르니, 취향에 맞게 먹어보시길. 책 속에도 소개되어 있다. 반미프엉과 피 반미가 소개 되어 있어요. 고수 못 드시는 분들은 미리 고수 빼달라고 말하면 빼준답니다.
내가 너무 사랑해서 혼자만 알고 싶은 여행지 중에 한 곳이었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곳이라 한 편으론 아쉽기도 한 곳이다. 그래도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는 이유가 있는 만큼 꼭 한 번은 다녀와야 할 여행지 중에 하나라는 사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