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리브 해 보물 탐사대 타이거아이 세계역사탐험 2
크리스티안 틸만 지음, 폴커 프레드리히 그림, 전재민 옮김 / 중앙출판사(중앙미디어) / 2009년 7월
평점 :
절판


타이거아이 세계역사탐험

크리스티안 틸만 글 , 폴커 프레드리히 그림, 전재민 옮김 

유럽 초등학생 필독서!

 

눈을 뗄수 없는 재미와 감동이 있고 곳곳에 부연 설명이 잘 되어 있고 상세 그림까지 있어서 지식의 폭을 한층 넓혀줄수 있는 책이네요.

 

페이지 14쪽에 배에 대한 설명이 담긴 그림과 산타크라라호에 대한 설명이 되어 있어요.

이런 부연 설명이 아이들을 성장 시키는 원동력이 된다고 믿어요. 사실 이책을 보고 내가 많이 자란 느낌!!  

 

잠수 경험이 풍부한 딸 루찌 그리고 카리브해를 손바닥 보듯이 알고 있지만 겸손한 아빠가 선장으로 고용 되어서 그 아빠의 항해에 그것도 탐사선에 타게되는 행운을 안게 된 딸 

탐사선에서 사건의 비밀스런  사건 그것을 눈치 빠른 루찌가 알게 되고 무사히 탐사선의 찾으려는 좌초된 산타 클라라호를 찾아내는 데 성공 그런데 중략

 

정말 손에 땀을 짚고 읽었다는 왠지 제가 열살 꼬마가 된듯이 가슴이 콩닥콩닥 뛰었네요.

 

혹시 나쁜 사람 눈에 루찌가 뛰게 될까봐서 말이죠.

 

성공후 축배의 순간 ㅎㅎ 정말 한바탕 배꼽을 잡고 웃을만한 일이 벌어졌지요.

 

이런 모험담 참 으로 오랫만이여서 더욱 재미났네요. 아직 딸아이는 6살 이라서 이걸 읽어 주기

너무 힘들것 같고 글씨가 두렵지 않고 문고판을 일기 시작하면 이책을 보라고 권하고 싶네요.

 

알찬 정보가 가득하고 재미와 감동이 숨쉬고 이해력을 높여주는 정보가 한 가득 있는 이 책을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