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이벤트 - 복잡성 과학자가 말하는 11가지 문명 붕괴 시뮬레이션
존 L. 캐스티 지음, 이현주 옮김 / 반비 / 2013년 1월
평점 :
절판


X이벤트는발생확률은낮으나파급효과는엄청난사건으로두시스템의복잡성격차가원인이다.복잡성만이복잡성을없앨수있다(필수복잡성법칙).디지털암흑,식량위기,EMP폭탄,세계화붕괴,기묘체,핵폭발,석유소진,전염병,정전,가뭄,로봇,금융몰락과같은사례위주여서잘읽힌다.조지프테인터의<문명의붕괴>도읽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