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으면 진짜 주식투자로 돈 버는 책 - 어떤 주식을 어떻게 골라내 언제 사고팔지 확실히 알자!
조혁진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주식, 투기가 아닌 투자를 하고 싶다. "

주식에 대해 관심을 가진지는 좀 되었다. 그러나 관심만 가질 뿐, 아무런 행동도 하지 않았기에 내게는 주식에 대한 지식은 제로였다. 어디서부터 어떻게 다가가야 맞는 것인지 감이 안잡히는 초보에게 주식은, 관심이 가도 다가가기 어려운 대상이었다. 그러던 중에 만난 이 책! 왜 이제서야 만났나 싶을 정도로 마음에 드는 책이다.

정말이지 주식에 대해서는 한글자도 모른다. 물론 어느정도 알고있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시시하게 볼지도 모른다. 왜냐면 정말 정말 하나도 모르는 초짜를 위한 『 주식 입문서 』 이기 때문이다. 대체 어떤 주식을 사야하는지, 아니 주식에 나오는 단어 하나도 모르는 사람이라면 주목해야만 할 입문서이다.

얼마나 마음에 들었던지 나는 이 책을 온전히 다 내것으로 만들고 싶다는 생각에 책에 있는 내용들을 전부 정리해놓았다. 물론 이게 제대로 정리된 것은 아니고 그저 내가 알아볼 수 있을 정도로만 메모해놓은 정도이다. 이 이후에 나는 재테크에 더 관심을 쏟게 되고, 더욱 주식에 대해 찾아보기 시작했다.

이 책은 '주식의 세계란 이런 세계다!' 라며 어려운 주식세계에 우리를 내던지지 않는다. 작은 아이가 이제 막 알파벳을 배울 때처럼 섬세하게, 그리고 부드럽게 우리에게 가르쳐준다. 주식에 대해 부담감을 갖지 않도록 (사실 이게 작가의 의도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글씨를 여느 자기계발서보다는 크고 시원시원하게 담았다. 덕분에 나는 부담감없이 한권을 후딱 읽어버렸고, 적용을 위해 다시 앞으로 돌아가 읽어보는 등의 행동을 하게 만들었다.

 

보다시피 이러한 그림들도 꽤 수록되어있어서 읽다보면 아이들책인가?하는 생각도 든다. 그만큼 부담감을 덜어주려한 노력이 많이 보이는 책이다. 그리고 정말 기본 중 기본을 설명한 책이라서 아직 주식 초보이고 매번 찾아봐야 할 사람이라면 이 책 한 권 쯤 가지고 있는 것도 좋으리라 생각된다.

위에서 보는 것처럼 그림뿐 아니라 실제 주식에 대한 팁들도 제공한다. 어떻게 주식을 봐야하는지 비교분석하는 방법도 알려주고, 그것을 혼자 적용해보기 전에 다른 주식 몇가지를 보여주면서 멘토처럼 하나하나 설명도 해준다. 책으로 주식을 배우고 싶은 주린이들! (주식 어린이들!) 겁이 난다면 이 책부터 일단 마스터해보아라! 생각만큼 어려운 주식이지만, 생각보다 할만하다!라는 마음을 갖게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