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만약 주인공이라면 어떤 일기를 쓰게 될까? - 이야기 속으로 들어가 직접 일기를 써 보는 연습
Team. StoryG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주관적인 의견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초등학생이 되고 2학기가 되고 쓰기연습을 시작하려고 하는 시점에서 책의 읽고 독후활동까지 함께할 수 있는 도서를 발견했습니다.
쓰여져 있는 일기를 읽고 내가 그상대편이 되어 일기를 쓰는 활동이 있는 도서예요. 먼저 다른사람의 일기를 통해 어떤일이 있었는지를 우선 읽기로 내용을 파악합니다.
그리고 그 일 어떤일을 함께 하게된 친구의 입장에서 일기를 써보며 후속활동, 독후활동으로 쓰기를 하게 끔 되어있어요.



면지에는 다양한 표정의 귀여운 캐릭터들이 그려져 가득 그려져 있어요. 도서를 읽으면서 이 귀여운 캐릭터들을 찾아보는 것도 재미있었던 것 같아요.
아직 그림을 즐겨 그리는 아이는 아닌데 몇개 따라 그리더라구요.
쓰기를 시작한지 얼마 안되어서 갑자기 일기를 쓰려고 하면 부담스러울 수 있잖아요. 혹시나 아이가 쓰는 것을 너무 어려워하더라도 걱정 없어요. 참고할수 있는 페이지가 있어서 쓰기활동 전에 일기 쓰는 방법을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깍두기 공책만 써봐서 아직 줄에 맞춰쓰는 것을 조금 어려워했어요. 글씨 크기가 들쑥 날쑥 이지만 계속 하다보면 좋아질 것 같아요.
사실 10칸 공책만 쓰다가 써서 줄이 조금 좁다고 느끼는 것 같긴 한데, 이건 계속 연습해 나가야 할 부분인 것 같아요.



그리고 각 일기의 내용마다 작은 명언이나 드라마 대사등의 문장이 하나씩 나와있는 것도 포인트 인 것 같아요.
책을 읽고 혹시 비슷한 경험은 없었는지 아이와 이야기 해보는 시간도 가져보았어요.
없다고 이야기하기도 했지만, 몰랐던 사실을 이야기해주기도 하더라구요.



다양한 주제들로 나뉘어져 있어서 다양한 내용의 일을 간접적으로 느껴보고 나는 어떻게 했을지 상상해보며 이야기나누고 일기를 써볼 수 있어서 재미있었던 것 같아요.
다른 사람의 상황을 일기를 쓰는게 아이가 재미있나 보더라구요.
주인공이 무엇을 좋아하고 싫어하는지 나름 결정하고 일기를 써 내려가려고 하더라구요.
일기를 읽고 쓰면서 다양한 간접 경험을 해보는 것 같아서 또 다른 재미가 있었던 도서인 것 같아요.

#내가만약주인공이라면어떤일기를쓰게될까? #올드스테어즈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카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