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음이란 무엇일까? ㅣ 나를 키우는 질문 1
호소카와 텐텐 지음, 황진희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24년 3월
평점 :
아이가 자기 감정을 편하게 표현하길 바래서 찾은 책 "마음이란 무엇일까?" 예요.
노란색 느낌의 표지가 마음을 끌었어요.
이책을 읽으면서 제일 마음에 콕 박힌 문장은 마음은 모두 움직이고 매일매일 움직인다는 거예요.
그림도 단순하고 그 기분에 대한 글도 간단하게 표현되어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읽기너무 좋았어요.
그런데 이책은 어린이 만을 위한 책이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너무나 와닿을수 있는 감정책이 아닌가 생각했어요.
하루에도 몇번이고 오르락 내리락하는 내 마음이 뭐가 문제일까 생각할 때가 종종 있는데, 이 책을 읽고나서 맞아 그럴수 있지 하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처음에 이야기했듯이 책의 그림은 개인적으로 단순 하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특히나 표정 표현이요. 그래서 더 감정에 대해서 편하게 이야기하고 생각 할수 있었던 것 같아요. 얼굴 표정 그림들을 보며 아이와 그림 따라 얼굴로 감정을 표현해보면서 재미있게 놀았네요.
그리고 얼굴표정을 지으면서 이런 기분이 들었던 적이 있는지도 이야기나눠보기도 하고, 아직 잘 모르겠다는 감정은 언제 이런 느낌일지 상상해보기도 했어요.
"내 기분을 누군가 알아주면 안심이 돼."
아이가 엄마도 이렇게 해줘서 좋다고 이야기하더라구요. 반성하는 시간을 가졌네요.
사실... 이말을 들으면서 더 그렇게 해줘야지 생각이 들었네요.
사실 이 서평이벤트는 아이에게 감정을 어떻게 표현하면 좋을지 이야기해주고 싶어서 신청했던 것이지만, 아이와 함께 읽으면서 제가 더 생각하고 다짐하게 된 그림책이였어요. 그래 내가 이상한게 아니였어라는 위로를 받았네요. 아이뿐만 아니라 어른인 엄마에게도 너무나 와닿는 감정 배움 그리고 감정 나눔 그림책이였습니다.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주관적인 의견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마음이란무엇일까? #위즈덤하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