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이야기 지원이와 병관이 7
김영진 그림, 고대영 글 / 길벗어린이 / 201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온 가족이 돌아가면서 즐거운 책 읽는 시간이 되었어요.
엄마의 서평...,
이 책을 읽으면서 엄마인 나의 마음을 너무나 잘 표현해 주었어요.
골고루 영양가 있게 잘 먹이고 싶은 엄마의 마음.
어떻게 하면 골고루 먹일 수 있을까? 하는 엄마의 마음.
아이들의 먹거리를 챙기는 것도 넘 힘든데, 아빠까지 반찬투정을 한다면 ㅠ.ㅠ
넘 슬플꺼 같네요.
사실 우리 집은 아빠는 반찬투정을 절대 하지 않습니다.
다만 맛있다는 표현도 하지 않습니다. 맛이 어떠냐고 물어보면 그때아 맛있다고 대답하지요.
그것은 크게 불만을 품지 않는 아빠의 성품 탓입니다.
우리집 큰아이는 골고루 잘 먹습니다.
문제는 둘째랍니다. 너무 느리고 이것저것 만지고 수다떨고, 식사시간에 먹는 것은 뒷전입니다.
정말 자기가 배가 많이 고프지 않는 이상 항상 꼴찌지요.
그래서 아이가 좋아하는 병관이 시리즈로 협상을 했어요.
책을 읽고 나면 잘 먹기로 약속을 했지요.
결과 오늘은 너무나 잘 먹었어요.
등장인물 표정에 대한 표현도 넘 재미있구요.
내 맘을 너무나 잘 표현해준 글도 넘 좋네요.
우리의 아이들이 모두가 감사하는 마음으로 골고루 잘 먹고 건강하게 잘 자라주길 소망합니다.

아이들 서평...,
먹는 이애가 책을 읽어보니, 참 재미있었습니다.
재밌는 이유.
1. 그림이 예쁘고 귀엽게 그려서 재밌습니다.
2. 숨은 그림 찾기가 책그림에 동물들이 숨어 있어서 재밌습니다.
3. 이야기 구성이 잘 되어 있어서 재밌습니다.
4. 캐릭터들이 귀엽고 예뻐서 재밌습니다.
5. 웃기게 그린 것들이 재밌습니다.
먹는 이야기 책을 읽고 나도 음식을 골고루 빨리 먹으려고 노력합니다.
나는 지원이처럼 뚱뚱해지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 가족도 병관이와 지원이네 가족처럼 더욱 화목해지고 싶습니다.
지원이와 병관이 시리즈여서 더욱 재미있던 것 같습니다.

아이들의 서평을 듣고 나서, 엄마의 마음이 어떨지 물어보았어요.
우리를 위해서 야채도 먹게 하고, 몸에 좋은 것들을 먹이려고 하는 것을 더 잘 알았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골고루 잘 먹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약속을 받았습니다.
내맘처럼 꼭 맞게 표현해준 고대영 작가님, 재미나고 귀엽게 표현해준 김영진 작가님 감사합니다.
지원이 병관이 시리즈 다음호를 기대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