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의 별 1 - 나로 5907841 푸른숲 어린이 문학 18
이현 지음, 오승민 그림 / 푸른숲주니어 / 201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로봇의 시대가 펼쳐졌어요.

이 책을 읽으면서 조금은 슬퍼지기도 하고,

정말 이런 시대가 올까?...,하는 두려움도 생기더라구요.

물론 혹시 ...,라도 나는 죽고 없을 때라는 데서 생각은 멈췄지만요.

 

점점 인간의 손길이 필요없이 기계화, 자동화가 되어 가고 있어요.

점점 편하게 생활하려는 인간의 욕심에서 오는 결과죠.

때문에 인간의 일할 곳을 점점 잃어가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전 때론 과학의 발달도 좋지만, 많은 발달속에는 파괴라는 것도 함께 하는 것 같습니다.

신이 만들어 놓은 자연을 파괴하는 것은 인간의 죽음과도 연결된다고 봅니다.

 

알파인, 베타인, 감마인, 델타인..., 인간의 씁슬한 등급이라고 할까?

땅아래, 하늘도시, 하늘위의 하늘~

그것도 등급에 따라 살아갈 수 있는 집도 다릅니다. 혜택도 다릅니다.

빈부의 차이~, 직업의 차이~ 삶을 다루었다고도 할 수 있는 그런 책입니다.

 

이곳에서도 운이 좋고 나쁨이 있다.

나로가 운이 좋은 로봇이라면, 루피는 정말로 운이 없는 로봇이다.

아이는 너무나 흥미로워 하며, 재미있어 하고,  2권을 찾아요.

저 역시 흥미롭습니다. 하루에 다 읽었어요.

손에서 책을 놓을 수가 없었어요.

그리고 조금은 이런저런 생각을 많이 하게 되었어요.

 

나로 5970841은 어떻게 될 것인지 2권이 기대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