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년의 밤
정유정 지음 / 은행나무 / 201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양 살인자 얘기를 읽고(빅피처) 이어서 읽었더니 (둘 다 살인자 얘긴지 모르고 주문했다)

 

또 살인자 얘기야? 요즘엔 누굴 죽이지 않으면 책을 안 읽어서 살인자들만 다루나? 하며 놓고 싶은 마음도 있었지만, 그래도 한 번쯤 읽고 싶은 작가의 책이기에 마저 읽었다.

 

강력한 트마우마 있어 주시는 아버지와 그 아버지 덕에 막강 트라우마 생기다 못해 선데이서울의 저주까지 따라다니는 주인공이 그래도 안 삐뚤어지고 살아 줘서 고마워서 읽었는지도 모르겠다.

 

(상처를 안고 있는 사람들은 안아 주고 싶다.

괜찮다고, 네 잘못이 아니라고 등을 토닥여 주고 싶다.)

 

이 책은 서양 살인자 얘기에 비해 참 기구한 운명들 여럿 등장해 주시는.. 한국 전통 '한'이 느껴진다.

 

폭력 남편, 폭력 아빠, 즉 폭력 가장의 횡포. 그리고 술을 퍼마시는 가장에 살인자 가장까지.. 안 좋은 아버지 상이 참 많이도 나온다.

 

살인자가 아닌 살인자 아들일 뿐인데 사회적으로부터 어떤 시선을 받는지 등도 나오고.. 꽤 아픈 인간사를 다뤘다.

 

읽으면서 장면이 쉽게 그려지니까 영화로 나와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주인공은 김수현이나 유아인 정도가 좋을듯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