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혁명 - 적게 일하고 기하급수적으로 버는 부자들의 추월차선 법칙 7
이석풍 지음 / 북포스 / 201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은행에 저축을 하면 연 이자가 20퍼센트나 붙던 시절이 있었다. 당시에는 누구나 저축만이 살길이었다. 열심히 돈을 벌어 꾸준히 저축하면 어느 정도 부를 축적할 수 있었다. 그러나 무조건 돈을 모은다고 부자가 되는 시대는 끝났다. 현대의 부자는 돈을 은행에 넣어두지 않는다. 이자율이 물가 상승률을 따라가지 못하는 만큼 돈을 쌓아 둘수록 그 가치는 상대적으로 떨어질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누구나 부자가 되고 싶어 한다. 나 또한 부자를 갈망하고 지금도 부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러나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조건들이 함께 병행 되어야 할 것이다. 이 책의 표지에 적게 일하고 기하급수적으로 버는 부자들의 추월차선 법칙7’이라는 문구가 나를 많이 흔들리게 했다. 그래서 손에 집어 들자마자 단숨에 읽었다.

 

이 책은 현재 ()한책협 코치와 성공학 컨설턴트, 부의추월차선 연구소장, 작가로 일하고 있는 이석풍 씨가 가진 것이 전혀 없어도 부자가 될 수 있는 시스템을 이야기하고 있다. 부모에게 물려받은 재산이 없어도, 학벌이 좋지 않아도, 지금까지 성공한 경험이 없어도 부자가 될 수 있는 시스템 말이다. 일단 시스템을 만들면 부는 저절로 축적된다. 인간다운 삶을 살 수 있는 것이다.

 

이 책에서 저자는 누구나 생산자가 될 수 있는 방법 7가지를 소개하고 있다. 지식과 경험 기반 시스템 책 쓰기 기반 시스템 아이디어 기반 시스템 시장 생태계 기반 시스템 금융 생태계 기반 시스템 프로그램 기반 시스템 인터넷 창작 기반 시스템이다. 7가지 시스템은 모두 자신의 능력만으로 생산자가 될 수 있는 방법들이다.

 

이 세상에서 가장 인간답게 살기 위해서는 부자가 되어야 한다. 또한 세상에 베풀며 살 수 있는 가장 탁월한 방법 역시 부자가 되는 것이다. 저자는 죽음의 문턱에서 3번이나 기적적으로 살아 돌아왔다고 한다. 그 경험이 자아를 각성시켜주었고, 사람답게 사는 길이 무엇인지 생각하게 만들었다. 오랜 고뇌 끝에 얻은 것은 부자가 되는 것이 사람을 가장 사람답게 살 수 있는 길이라는 것이었다.

 

우리는 부자가 될 자격이 있으며, 또 그럴만한 능력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불구하고 그 방법을 알지 못하거나 행동에 옮기지 못했다. 하지만 이 책에 나와 있는 내용들을 가슴에 담고 자신만의 특별한 방법을 더 연구하고 공부해나가다 보면 놀라운 삶의 변화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

 

이 책에서 저자는 부자가 되는 기본 공식’ 5가지를 제시한다. 첫 번째는 삶에 대한 통제권이다. 두 번째는 시스템이다. 세 번째는 특별한 감각이다. 네 번째는 영향력이다. 다섯 번째는 자신만의 색깔을 담은 특별한 일에 미쳐 있다는 사실이다.

 

저자는 가난한 사람은 눈앞의 목적을 위해 아껴서 돈을 모으지만 부자들은 미래의 목표를 위해 어떻게 돈을 잘 쓸지를 궁리를 한다. 써야 할 곳과 안 써도 좋을 곳을 항상 생각하고 있는 것이다. 재미있는 사실은 부자들이 돈을 흥청망청 쓸 것 같지만 전혀 그렇지 않다는 것이다.”(p.98)라고 말했다. 이 책을 읽는 순간, 놀라운 삶의 변화를 느끼고, 내면에 잠들어 있는 거인을 깨우기에 충분한 책이다. 부를 원하는 분들에게 읽기를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